뉴스통

  • 방송정보매주 월~금 | 뉴스시사
  • 출연신지은(MC)
  • 연출양정아PD(CP), 김정은PD

공식 SNS

2021년 6월 15일 화요일 [뉴스통]

뉴스통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1-06-15 16:16

6월 15일 화요일 <뉴스통>의 문을 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진행을 맡은 신지은이구요.

한국에선... 올해엔 많은 공휴일들이 주말과 겹쳐서, 공휴일이 너무 적다고 볼멘소리를 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한국의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이 6월 임시국회에서 대체공휴일법 개정안을 처리키로 했답니다.

이 개정안은 현재 추석과 설, 어린이날에만 적용되는 대체 공휴일을 다른 휴일에도 확대하는 내용인데요. 이 법안이 시행되면, 주말과 겹치는 올 하반기의 광복절, 개천절, 한글날, 성탄절도 대체 공휴일로 쉴 수 있게 됩니다.

이미 지나버린 날들도 있지만, 앞으로도 정말 많은 공휴일들이 주말과 겹치는군요. 올해엔 저도 개인적으로, 이 법이 꼭 시행됐으면 좋겠네요.

그리고.. 잠시 후 순위뉴스7 시간에도 전해드릴 텐데요. 방탄소년단이 빌보드 핫100에서 3주 연속 1위를 했습니다. 이게.. 얼마나 대단한 기록인 거냐면, 한 그룹이 빌보드 핫100 1위로 핫샷 진입을 한 다음에 연속으로 3주 1위를 한 건, 이번 세기 들어서 처음 있는 일이라고 합니다.

특히나.. 미국의 강한 텃세(?)와 경쟁 미국가수 측의 조작(?)에 가까운 공세에도 불구하고, 이뤄낸 성과라.. 더 대단한 거라고 하는데요. 한국에서 이런 가수가 나오다니... 정말 놀라울 뿐이네요.

네.. 화요일의 뉴스통도 ‘순위뉴스 7’으로 시작되구요.

‘뉴스 체크’ 코너에서는 한반도를 둘러싼 뉴스를 쉽게 풀어서 설명해 드립니다.

국민통일방송의 이광백 대표와 함께 하는 ‘북한 새로 읽기’ 코너도 있구요.

매주 화요일에는 화제의 인물을 만나보는 ‘피플’ 코너가 있습니다.

도움 되는 생활정보.. 날씨, 기름값, 금값 및 은값, 환율도 알려드리구요. 신지은의 ‘생활중국어’ 시간도 함께 합니다.

그럼, 오늘의 ‘순위뉴스 7’부터 알아볼까요?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