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통

  • 방송정보매주 월~금 | 뉴스시사
  • 출연신지은(MC)
  • 연출양정아PD(CP), 김정은PD

공식 SNS

2021년 6월 8일 화요일 [뉴스통]

뉴스통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1-06-08 15:18

6월 8일 화요일 <뉴스통>의 문을 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진행을 맡은 신지은이구요.

2002년에는.. 두 번 다시 맞이하기는 힘들 수도 있다는 한국의 월드컵 4강 신화가 쓰여졌었는데요.
그 주역 중 한 분이시죠. 유상철 축구 감독이 췌장암 투병 중.. 결국 별세하셨습니다.

투병 중에도 인천 유나이티드라는 축구팀을 너무 잘 이끌었구요. 전 국민이.. 아니, 전 세계의 축구 팬들이 쾌차를 바랐었죠. 별세 소식이 전해지자.. 개인 인터네트 소통망에서도 한국 뿐 아니라, 세계 축구 팬들의 조문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선수로서, 지도자로서, 인간으로서도 최고였는데...” 하며.. 많은 분들이 눈물을 흘리기도 했는데요. 아.. 저도 너무 안타깝고, 가슴이 먹먹합니다. 월드컵 4강 신화를 이룬 태극전사로.. 활짝 웃으며 환호하던 그 얼굴이 지금도 생생하고.. 아직 너무 젊은 나이인데요...

물론, 기쁨과 영광의 순간이 너무 많았지만... 어린 시절부터 최고의 축구선수로 살아가느라.. 스트레스도 많고, 힘겨운 일도 많으셨을 텐데... 하늘에서는 평안히 쉬시길
바랍니다.

네.. 화요일의 뉴스통도 ‘순위뉴스 7’으로 시작되구요.

‘뉴스 체크’ 코너에서는 한반도를 둘러싼 뉴스를 쉽게 풀어서 설명해 드립니다.

국민통일방송의 이광백 대표와 함께 하는 ‘북한 새로 읽기’ 코너도 있구요.

어제 예고해드린 대로, 이번 주부터는 매주 화요일에 화제의 인물을 만나보는 ‘피플’ 코너가 있습니다.

도움 되는 생활정보.. 날씨, 기름값, 금값 및 은값, 환율도 알려드리구요. 신지은의 ‘생활중국어’ 시간도 함께 합니다.

그럼, 오늘의 ‘순위뉴스 7’부터 알아볼까요?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