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통

  • 방송정보매주 월~금 | 뉴스시사
  • 출연신지은(MC)
  • 연출양정아PD(CP), 김정은PD

공식 SNS

2021년 6월 7일 월요일 [뉴스통]

뉴스통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1-06-07 16:04

6월 7일 월요일의 <뉴스통>, 문을 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진행을 맡은 신지은입니다.

어제 6월 6일이 한국에서는 ‘현충일’이었는데요. 애국선열과 국군장병들의 충절(忠節)을 추모하고, 고귀한 희생을 기리는 날이었습니다.

한국에도 북한에도.. 어느 나라에나... 국가와 국민에 대한 충절과 사랑이 유난히 강해, 큰 희생도 마다하지 않은 분들이 있기 마련이죠.

그런 분들 덕에... 현재를 살아가고 있는 많은 사람들.. 후손들이 평안하고 행복한 일상을 누릴 수 있는 걸 테구요.

꼭 위대한 순국선열 같은 분들을 떠올리지 않더라도 우리 부모님들이나 삼촌, 이모.. 할머니, 할아버지 더 정의롭고 평등하고 행복한 땅에서, 우리 자손들은 살게 하시겠다며 앞선 고난의 역사를... 맹렬하고 고통스럽게 뚫고 나오셨던 그분들만 생각해도.. 감사한 마음이 벅차오르는 것 같습니다.

자.. 매주 월요일의 뉴스통도 ‘순위뉴스 7’ 코너로 시작하구요.

현재 북한의 생생한 소식 전해드리는 ‘지금 북한은’ 코너도 함께 합니다.

오늘 <더 알찬 뉴스> 시간에는.. 최근 한국 경제의 두 가지 큰 화두가 되고 있는 젊은 세대의 주식투자 열풍과 주택공급 문제에 대한 이야기 자세히 전해드릴 거구요.

‘뉴스로 본 세상’의 감동과 재미가 넘치는 사람 이야기 ‘피플’ 코너를 이번 주부터는 화요일에 진행하구요.

월요일엔 한 주에 가장 큰 화제로 떠오른 검색어에 대해 알아보는 ‘주간 검색어’ 코너로 함께 합니다.

도움 되는 생활정보.. 날씨, 기름값, 금값 및 은값, 환율도 알려드리고.

신지은의 ‘생활중국어’ 시간도 있구요.

그럼, 오늘의 ‘순위뉴스 7’부터 알아볼까요?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