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통

  • 방송정보매주 월~금 | 뉴스시사
  • 출연신지은(MC)
  • 연출양정아PD(CP), 김정은PD

공식 SNS

2021년 6월 2일 수요일 [뉴스통]

뉴스통
작성자
전태우PD
작성날짜
2021-06-02 17:09

 

6월 2일 수요일 <뉴스통>의 문을 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진행을 맡은 신지은이구요.

요즘.. 이 그룹 이야기 많이 전해드릴 수밖에 없는데요.
방탄소년단이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인 핫100에서 또 1위를 했습니다!

그런데, 이게..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도, 훨씬 대단한 일이라고 합니다.

미국의 톱 팝스타들도 사실.. 빌보드 핫100 1위 쉽게 하지 못 한다고 해요.

그런데.. 한국 그룹 방탄소년단이 무려 4번째.. 빌보드의 가장 중요한 차트인 핫100에서 1위로.. 핫샷데뷔를 한 겁니다.

빌보드는 한국 시간으로 오늘 새벽 일찌감치.. "순조로운 출발: 'Butter' 빌보드 '핫 100' 1위 차지"라는 제목의 기사를 통해,

방탄소년단이 신곡 'Butter'로 '핫100' 1위에 올랐다고 전했는데요.

방탄소년단은 이로써 지난해 8월 발표한 디지털 싱글 'Dynamite'로 한국 가수 최초 '핫 100' 1위에 이름을 올린 데 이어

피처링에 참여한 'Savage Love' 리믹스 버전,앨범 'BE'의 타이틀곡 'Life Goes On'에 이어네 번째 '핫 100' 정상을 밟은 겁니다.

특히.. 이번엔 노골적으로 너무 티 나게... 온갖 이상한 방법들을 다 동원해서.. 소위, 미국이 ‘밀어주는’ 미국 신예 여가수가 있었어서...

‘방탄소년단’과 그들의 팬덤 ‘아미’가 더 힘겹고 값지게 얻은 핫100 1위라고 하구요.

단 9개월 사이에 4곡을 '핫 100' 차트 1위에 올린 건.. 그룹으로서는 1970년 잭슨파이브(8개월 2주) 이후, ‘최단기간 기록’이라고 합니다.

또 역사를 쓴 방탄소년단! 제가 꼭 이렇게 되기를 바란다고 했었는데, 기쁜 소식 전해줘서, 너무 좋네요!!

자, 수요일의 뉴스통에서도 ‘순위뉴스 7’ 전해드리구요.

‘지금 북한은’ 코너에서는 현재 북한의 주요한 상황이나 뉴스 전해드립니다.

오늘 <더 넓은 뉴스> 시간에는 한국에서 불고 있는 코로나19 왁찐, 백신 접종 열풍 이야기와 함께..

백신이 세계와 문명사를 어떻게 바꿨나 하는 이야기 자세히 들어볼 거구요.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을 더 하는 정보 전해드리는 ‘소확행 뉴스’ 코너도 함께합니다.

도움 되는 생활정보도 알려드리구요. 신지은의 ‘생활중국어’ 시간도 있는 거 아시죠?

그럼, 오늘의 ‘순위뉴스 7’부터 알아볼까요?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