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민주화 전략 강의

  • 방송정보매주 수요일 저녁 10시 방송 | 종영방송
  • 출연김호철

공식 SNS

제40강 대상검증의 방법

조선민주화 전략 강의
작성자
국민통일방송
작성날짜
2013-07-10 18:18

 

조선동포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김호철입니다.
오늘은 ‘사업 대상자 검증방법’이라는 주제로 이야기 나누고자 합니다.

조선민주화 혁명운동의 준비시기에 대상을 어떻게 검증하는가는 매우 중요합니다. 대상검증에 실패하면 조직이 와해될 위험이 있으며 검증에 성공하면 우수한 동지를 규합하는데 유리합니다. 그러자면 대상자를 검증시에 여러 가지 방법을 적용해야 하며 고도의 감각이 필요합니다.

우선적으로 조선 보위부를 포함한 체제수호세력의 공작은 제1의 경계대상입니다. 조직사업이 확대되고 행동이 가시화 될수록 위험성도 높습니다. 이럴 때 일수록 보위부를 비롯한 체제수호세력들의 다양한 공작에 충분히 대비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러자면 조직에 가입하기전에 가입시킬 수 있는 대상자를 제대로 선정하고 검증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검증과정을 통과하면 조직에 가입되어 동지로써 더욱 철저한 규율과 원칙을 적용해야 합니다. 조직사업 대상자와 조직된 동지들에 대해서는 다음과 같은 방법을 적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첫째 과장된 언행에 대해 예의 주시해야 합니다.
자연스럽지 않고 과장된 언행을 잘 하는 사람들은 일정한 시간을 갖으면서 신중하고 반복된 검증이 필요합니다. 생활과 임무에서의 요구수준을 점차 높여가면서 체계적이고 지속적으로 검증해야 합니다. 요구수준이 높아지고 까다로워지거나 위험도가 높아지게 되면 자신의 본심을 드러내게 됩니다. 스파이인지, 잠깐 관심만 갖다가 마는 사람인지, 진짜로 혁명운동에 관심이 많은 사람인지가 드러납니다.

둘째 약속과 규율준수능력에 대한 검증을 체계적으로 해야 합니다.
사람의 말과 신뢰는 실천과 결과를 통해서 검증된다고 했는데, 그 중 가장 간단한 방법은 시간약속입니다. 시간약속을 준수하는 것은 약속을 얼마나 중시하며 상대방과 상대방의 시간을 얼마나 귀중하게 생각하는지를 보여주며, 아울러 규율준수와 보안능력도 엿볼 수 있게 해 줍니다. 간단한 일이라도 기업소 내 직장사람들 3명이상에게 한국과 세계의 정세에 대해 소개를 하기로 했다면 언제까지 설명을 해야 하는지, 자연스럽게 제대로 집행했는지 구체적으로 점검해야 합니다. 돈 문제에도 돈을 빌렸다면 언제까지 어떻게 갚을 것인지 등 분명하게 지키려는 태도와 마음을 봐야 합니다. ‘일상생활을 계획과 목표에 맞게 조직하는 것’과 ‘임무수행정도’와 ‘보안수칙을 지키는 정도’에 따라서 그 사람의 약속과 규율준수능력과 진정성을 검증할 수 있습니다. 

셋째 통과의식을 거칠 필요가 있습니다.
일단 조선민주화 운동과 관련된 조직을 만들고 그 조직에 가입해서 회의를 시작하게 되면 조선인민을 사랑하고 김정은 독재정권과는 목숨을 내걸고 투쟁할 것을 결의하는 묵념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조직에 가입할 때는 김일성 김정일 김정은의 사진을 찢거나 불태우는 결의식을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에 이중스파이이거나 특무라면 김정일 김정은의 사진을 찢거나 태우는 것이 상당히 부담이 되어 주저하게 될 것입니다. 이것은 스파이나 특무 여부를 걸러내는 효과가 있고 본격적으로 조선 민주화 운동을 벌여나가자는 결의와 각성의 상징적 효과도 있습니다.

넷째 철저히 실천과 결과를 봐야 합니다.
처음에는 진심으로 결의를 해서 활동을 시작했다가 위험하고 힘드니 마음이 변하여 일하는 시늉만 내다보면 변질될 수 있고 나중에는 배신자로 돌아설 가능성도 있습니다. 또는 보위부나 반탐에 걸려 약점이 잡혀 포섭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그래서 대상자에 대해서 항상 높은 경각심을 가지고 체크하고 검증해야 합니다. 동지를 믿으면 절대적으로 신뢰하고 믿어야 하지만 실천과 결과에 따른 행동을 계속 검증해야 만 조직을 보위할수 있고 동지들을 더욱 강하게 단련시킬 수 있습니다. 물론 이것을 함부로 적용할 수는 없고 사람의 수준과 상황에 따라서 융통성 있게 적용해야 하나 기본적으로는 이러한 원칙이 관철되어야 합니다. 동정심이나 검증 없는 막연한 믿음으로 사업을 진행하는 것은 민주화 혁명운동의 성과와 조직을 고스란히 독재정권에게 넘겨줄 수 있다는 사실을 알아야 합니다.

청취자 여러분!

조선민주화 혁명운동에서 절대적으로 중요한 것은 바로 조직입니다. 민주화 운동조직이 있느냐 없느냐가 성패를 좌우합니다. 조선민주화 혁명운동 조직을 만들거나 운영할 때 동지들을 모으고 그 동지들을 끊임없이 각성시키는 것이 준비시기의 절대적 원칙입니다. 조직대상자를 물색했다면 철저히 검증하고 조직에 가입하여 생사고락을 같이 하는 동지가 되었다면 철저히 믿되 강한 규율과 검증을 통해 더욱 단련시켜야 합니다. 이러한 투쟁의 대열이 점차 확산되면 결정적 시기가 한층 더 앞당겨질 것입니다.

오늘 강의를 마치겠습니다.
 
청취자 여러분, 감사합니다.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