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춘통일

  • 방송정보매주 월, 수요일 | 종영방송
  • 출연진행 : 조미영, 출연 : 김예진, 박유성, 이종택, 정은주, 한성주

공식 SNS

2019년 7월 22일 월요일 '조미영의 청춘통일'

청춘통일
작성자
국민통일방송
작성날짜
2019-07-22 14:11

 남과 북 청년들을 잇는 라디오 친구, 청춘통일.. 안녕하세요 조미영입니다.

행복이란 생활에서 충분한 만족과 기쁨을 느끼어 흐뭇함. 또는 그러한 상태를 말하는데요. 하지만 이런저런 스트레스가 넘쳐나는 현대사회에서 매일 행복한 상태가 되는 것은 정말 어려운 일입니다.

그렇다면 스트레스를 잘 극복하고 하루하루의 삶을 성공적으로 살면서 행복해질 수 있는 방법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미국의 한 신문이 매일을 행복한 날로 만들 수 있는 방법 다섯 가지를 소개했는데요. 가장 먼저 소개한 것은 바로 감사하는 마음입니다. 아침에 잠자리에서 일어났을 때 잠시라도 감사할 것에 대해 생각하는 시간을 가지라는 것인데요. 또 작은 것이라도 감사한 내용을 일기에 적어놓는 것도 좋은 방법으로 하네요.

두번째는 신체활동입니다. 운동은 신체뿐만 아니라 정신에도 좋을 영향을 미치기 때문인데요. 정기적으로 운동을 하는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사람들보다 스트레스에 더 잘 대처할 수 있으며, 매사에 긍정적인 태도를 갖게 된다고 하네요.

그렇다고 1주일 내내 체육관으로 달려갈 필요는 없습니다. 저녁식사 후 가볍게 산책을 한다든지 자신의 상황에 맞는 적당한 운동을 하면 되는 것만으로도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행복을 만드는 나머지 세 가지 방법은 노래 듣고난 뒤  소개해드릴께요. 커피소년의 행복의 주문.

*오늘의 프로그램*

<노래1>  커피소년 : 행복의 주문

<세젤궁 청춘이야기>  

- 출연자 : 김예진

- 나도 꼰대? 직장 내 세대차이 이야기

<노래2>  YB : 나는 나비  

<알판으로 보는 세상>

- 출연자 : 김지영

- 사도세자의 비극적인 죽음에 대해 <사도-1>

<노래3>  김경호 : 아버지

<노래4>  여자친구 : 열대야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