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춘통일

  • 방송정보매주 월, 수요일 | 종영방송
  • 출연진행 : 조미영, 출연 : 김예진, 박유성, 이종택, 정은주, 한성주

공식 SNS

2019년 7월 31일 수요일 '조미영의 청춘통일'

청춘통일
작성자
국민통일방송
작성날짜
2019-07-31 13:45

남과 북 청년들을 잇는 라디오 친구, 청춘통일.. 안녕하세요 조미영입니다.
 
아무리 어려운 일이라도 사랑하는 사람이 옆에 있다면 극복할 수 있다는 얘기 들어보신적 있으시죠?
 
실제로 어려운 도전을 하거나 힘든 일을 할 때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라면 두려움이 줄어들고 성과가 좋아지며 스트레스가 줄면서 건강까지 좋아지는 현상이 나타났습니다.
 
영국 케임브리지 대학의 연구에 의하면 사랑하는 사람이 곁에 있다면 험난한 길도 말 그대로 평탄하게 보일 수 있다고 하는데요. 연구자들은 사람들에게 같은 산을 보여주면서 한 조건의 사람들은 친구와 함께, 다른 조건의 사람들은 혼자 산을 보게 했는데요.
 
그러면서 산이 얼마나 가파른지 각도를 측정하게 했습니다. 그 결과 산을 바라 볼 때 곁에 친구가 있었던 사람들이 그렇지 않은 사람들에 비해 산의 경사를 완만하게 지각하는 현상이 나타났는데요.
 
눈 앞에 있는 산이 얼마나 가파른지를 지각하는 것도 내 옆에 누가 있는지에 좌우되는 걸 보면 우리가 사는 세상 역시 내 옆에 어떤 사람이 서 있느냐에 따라 장미빛이 될 수도, 반대로 잿빛이 될 수 있는 거겠죠.
 
반대로 내가 누구의 옆에 서 있어 주느냐에 따라 그의 인생 또한 조금 달라질 수 있는 게 아닐까요?

*오늘의 프로그램*

<노래1>  정인 : 오르막길

<고민체신소 다시 듣기> 

- 출연자 : 박유성, 오현민

<노래2> 있지 : 달라

<신비한 직업사전>

- 출연자 : 이종택

- '경찰관'  우리 사회를 지켜주는 영웅

<노래3> HOT : 빛 

<노래4> 스탠딩에그 : 여름밤에 우린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