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춘통일

  • 방송정보매주 월, 수요일 | 종영방송
  • 출연진행 : 조미영, 출연 : 김예진, 박유성, 이종택, 정은주, 한성주

공식 SNS

2019년 8월 12일 월요일 '조미영의 청춘통일'

청춘통일
작성자
국민통일방송
작성날짜
2019-08-12 10:35

남과 북 청년들을 잇는 라디오 친구, 청춘통일.. 안녕하세요 조미영입니다.

행복의 비밀을 찾기 위해 사막으로 떠난 청년 산티아고는 어느 날 한 현자의 저택에 이르렀습니다. 거실에는 음악이 흐르고 집에서는 성대한 파티가 열리고 있었는데요.
 
현자는 지금 당장 행복의 비밀을 설명할 수는 없으니 우선 자신의 저택을 구경하고 다시 오라고 했습니다. 다만 지켜야 할 일이 있었는데요. 집을 구경하는 동안 숟가락에 담긴 기름 두 방울을 절대 흘리지 말아야 한다는 것이었습니다.
 
젊은이는 혹시라도 기름을 쏟을까 전전긍긍하며 집을 한바퀴 돌았는데요. 다시 만난 현자가 무엇을 보았느냐고 묻자 아무것도 보지 못했다고 고백합니다. 현자는 살고 있는 집에 대해 모르면서 사람을 신용할 수는 없다고 하며 다시 집을 둘러 보고오라고 하는데요.
 
젊은이는 이번에는 대저택의 아름다운 정원과 서재의 훌륭한 책들을 충분히 둘러본 후 돌아옵니다. 하지만 그가 다시 현자를 만났을 때 숟가락의 기름은 모두 사라진 뒤였죠.
 
그때 현자는 이렇게 말합니다. “행복의 비밀은 이 세상 모든 아름다움을 보는 것, 그리고 동시에 숟가락 속에 담긴 기름 두 방울을 잊지 않는 데 있다” 이 말 속에 담긴 행복의 비밀이 무엇인지, 여러분은 눈치채셨나요?

*오늘의 프로그램*

<노래1>  이상은 : 비밀의 화원

<세젤궁 청춘이야기>  

- 출연자 : 조유진

- 나 자신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성격검사'

<노래2>  토이 : 좋은사람

<알판으로 보는 세상>

- 출연자 : 정은주

- 보통 사람들의 특별한 재판 <배심원들-2>

<노래3>  메이트 : 이제 다시  

<노래4> 트와이스 : Dance The Night Away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