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호의 시장경제 바로알기

  • 방송정보 | 종영방송
  • 출연김정호, 장성무

공식 SNS

제50화 시장경제가 인류발전에 미치는 영향, 마지막회

김정호의 시장경제 바로알기
작성자
국민통일방송
작성날짜
2013-10-01 17:20

 

사회: 앞으로 시장경제가 더 높은 수준으로 발전하기 위해 인류가 해결해야 할 과제가 있다면 어떤 게 있을까요?

 

사회: 국가 간의 장벽을 없애는 문제도 중요할 것 같은데, 어떻습니까?

 

사회: 조선의 경우도 결국 시장경제를 적극 받아들이는 거 말고 발전할 수 있는 길이 사실상 없지 않습니까?

 

사회: 그게 바로 개혁개방이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그렇다면 조선의 현재 주변 상황은 어떻습니까? 시장경제를 발전시킬 수 있는 상황은 상당히 좋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사회: 한국이나 중국, 미국이나 일본까지 나서서 도와주려고 해도 정작 나라의 문을 꽁꽁 걸어 잠그고 개혁을 외면하고 있으니 참 답답하기만 합니다. 지금까지 총 50회에 걸쳐 시장경제가 뭐고, 어떤 원리로 작동이 되는지, 또 시장경제 각 분야에 대한 문제까지 다양한 이야기를 나눠봤는데요, 부족하지만 청취자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합니다. 마지막으로 김정호 교수님, 지금까지 이 방송을 애청해주셨을 청취자 분들을 위해 좋은 말씀 부탁드립니다.

 

사회: , 조선의 개혁개방과 시장경제 발전을 위해 앞으로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는 약속을 드리면서 마지막 시장경제 바로알기 시간을 마치겠습니다. , 지금까지 연세대학교 경제대학원 김정호 교수님이셨습니다. 그동안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