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로우 잉글리쉬

  • 방송정보매주 월요일-금요일 | 종영방송
  • 출연장슬기 김명철 송현정

공식 SNS

I lost track of time (시간 가는 줄 몰랐어)

헬로우 잉글리쉬
작성자
국민통일방송
작성날짜
2013-07-14 18:42

현정: 명철아, 벌써 11시라구. 이제 도서관 문 닫을 시간이야.
명철: 뭐라고? 정말 그렇게 됐단 말이야?
현정: 응~. 근데 세 시간 동안 쉬지도 않고 공부하는 명철이, 너무너무 멋지다!
명철: 뭐, 진급시험을 위해서라면 이쯤이야~! 합격하면 우리 현정이 좋아하는 족발 사줄게. 움하하하~~
현정: 그래그래~꼭 합격해야 해~


------------------------------------


헬로우 잉글리쉬. 44번째 시간입니다.
오늘은 “시간가는 줄 몰랐어” 라는 표현 배워보겠습니다. 외국인의 발음으로 시작합니다!
I lost track of time.


시험을 준비하는 명철 씨, 현정 씨의 사랑의 힘인가요? 놀라운 집중력으로 시간가는 줄 모르고 공부에 열중인데요, 그 집중력 참 부럽습니다.
이렇게 명철 씨처럼 무엇인가에 집중을 하다보면 시간이 가는 줄 몰랐던 경험 한 두 번씩은 있을 텐데요. 오늘은 그 상황에 쓸 수 있는 표현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I lost로 시작을 합니다. I는 나를 뜻하는 단어, lost는 ‘lose 잃어버리다’의 과거형으로 ‘잃어버렸다’ 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I lost 나는 잃어버렸다. 그리고 다음으로 track of가 옵니다. 오늘 배울 표현에도 숙어가 나오는데요. ‘lost track of’ 는 하나의 숙어로 ‘~을 놓치다라는 뜻입니다. 그래서 I lost track of time 이라고 하면 ’나는 시간을 잃어버렸다. 나는 시간을 놓쳤다.‘ 라고 직역을 할 수 가 있는 거죠. 여러분 혹시 기억을 하실지 모르겠습니다. time, 이 시간에 관련된 표현을 예전에 배웠었는데요. ‘Time is up! 시간이 다 됐어!’ 라는 표현 기억나시나요? 오늘 다시 한 번 ‘Time is up! 시간 다 됐어!’ 라는 표현도 기억해보면서 오늘 배운 표현 ‘I lost track of time, 시간 가는 줄 몰랐어’ 라는 표현 다시 한번 들어보겠습니다.


I lost track of time.


헬로우 잉글리쉬 오늘은 ‘시간가는 줄 몰랐어, I lost track of time’ 배워봤습니다.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