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로우 잉글리쉬

  • 방송정보매주 월요일-금요일 | 종영방송
  • 출연장슬기 김명철 송현정

공식 SNS

I have butterflies in my stomach. (나 너무 긴장돼)

헬로우 잉글리쉬
작성자
국민통일방송
작성날짜
2013-07-07 17:44

민수: 오늘 밤에 드디어 은진 씨랑 데이트하기로 했어. 근데 너~무 긴장된다~!
명철: 오우~, 거 잘 됐는걸. 그래, 은진 씨가 그렇게 좋냐?
민수: 어, 내가 찾던 이상형이야. 아~오늘 멋있게 보여야 하는데....
명철: 걱정 마, 넌 할 수 있어. 저번처럼 망치지 말고 잘 해봐!!!


--------------------------------


헬로우 잉글리쉬. 43번째 시간입니다.
오늘은 “나 너무 긴장돼” 라는 표현 배워보겠습니다. 외국인의 발음으로 시작합니다!
I have butterflies in my stomach.


마음에 드는 상대를 만날 때, 또는 중요한 일을 앞두고 너무 긴장이 돼서 심장이 두근거리고, 화장실을 들락거리고, 심지어는 밤잠을 설쳤던 경험 한 번쯤 다 있으시죠? 오늘은 그런 상황에서 쓸 수 있는 표현 ‘나 너무 긴장돼!’ 배워보시겠습니다.


I have 나는 가지고 있다. 그리고 나오는 단어 butterflies입니다. butterflies는 butterfly의 복수형인데요. 나비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복수형으로 쓰였기 때문에 나비들이 되겠지요? 그래서 I have butterflies라고 하면 ‘나는 나비들을 가지고 있다’ 는 뜻이 됩니다.


그리고 나오는 단어 in my stomach입니다. in ~안에, my 나의, stomach 우리의 신체 부분 중 위를 가리키는 단어입니다. 하나로 이어보면 ‘in my stomach. 내 위속에’ 라는 뜻이 됩니다. 앞의 나왔던 단어들과 연결을 해 보면 ‘I have butterflies 나는 나비들을 가지고 있다, in my stomach 내 위속에, I have butterflies in my stomach. 나는 내 위속에 나비가 있다’는 표현이 되는 것인데요, 직역하면 그렇지만 영어는 직역만으로는 다 이해를 할 수가 없죠?
이 말은 가슴이 조마조마한 상태, 나비가 내 위속을 왔다 갔다 하는 상황이므로 가슴이 울렁거리겠죠? 긴장한 상태를 나타날 때 많은 미국인들이 쓰는 표현입니다.


외국인의 발음으로 다시 한 번 들어봅니다!
I have butterflies in my stomach.


헬로우 잉글리쉬 오늘은 ‘나 너무 긴장돼 I have butterflies in my stomach.’ 라는 표현 배워봤습니다.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