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로우 잉글리쉬

  • 방송정보매주 월요일-금요일 | 종영방송
  • 출연장슬기 김명철 송현정

공식 SNS

I feel like a new person. (새사람이 된 듯한 기분이야)

헬로우 잉글리쉬
작성자
국민통일방송
작성날짜
2013-06-23 20:32

현정: 와~ 명철아, 이 옷 입으니까 너무 멋지다~!
명철: 그래? 어때, 조인성보다 낫지?
현정: 으응~ 완전 딴 사람 같아!
명철: 나두 새 사람이 된 듯 한 기분이야~ 유후!


-------------------------------


헬로우 잉글리쉬. 41번째 시간입니다.
오늘은 “새 사람이 된 듯한 기분이야” 라는 표현 배워보겠습니다. 외국인의 발음으로 시작합니다!
I feel like a new person.


오늘 배울 표현 I feel like a new person! 하나하나 단어를 쪼개가면서 배워보겠습니다. I로 시작을 하죠~, I는 맞습니다. 바로 ‘나’ 라는 뜻입니다. 그리고 오는 단어feel은 ‘~을 느끼다’ 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like는 예전에도 한 번 소개를 해드렸는데 오늘 다시 복습을 해 보겠습니다. like는 두 가지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을 좋아하다’ 라는 동사의 의미 그리고 ‘~처럼’이라는 뜻을 가진 비유의 표현에도 사용이 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오늘은 어떤 의미로 사용이 됐을까요?
I feel like~ ‘나는 느낀다 ~처럼’이 되겠습니다. 그리고 나오는 단어 a new person, new는 ‘새로운’ 그리고 person ‘사람’이라는 뜻입니다. 그래서 I feel like a new person, ‘나는 새로운 사람처럼 느낀다’라는 표현이 되는 겁니다.


외국인의 발음으로 다시 한 번 들어봅니다!
I feel like a new person.


헬로우 잉글리쉬 오늘은 ‘I feel like a new person 나는 새로운 사람처럼 느껴져’ 라는 표현을 배워봤습니다.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