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0 통일진심

  • 방송정보 | 종영방송
  • 출연진행:

공식 SNS

통일기획-제5부 우리는 이런 통일을 꿈꾼다(최종회)

2030 통일진심
작성자
국민통일방송
작성날짜
2014-06-28 13:36


진행: 안녕하세요. 장슬기입니다. 통일이 되면 가치관, 문화, 언어의 차이 등 다양한 분야에서 차이가 드러날 텐데요. 남북한 통합을 위한 과정이 그리 쉽지만은 않을 겁니다. 당장 국내에 들어온 2만6천명의 탈북 주민들과도 함께 어울리는 일도 쉽지가 않죠. 자유조선방송 특별 기획 2030 통일 진심은 통일의 문제는 이상이 아니라 현실이라는 걸 청년들의 눈으로 짚어보려고 합니다.
 
- ‘2030 통일 진심’, 오늘 마지막 시간인데요. 다섯번째 주제는, ‘청년들의 통일 진심, 우리는 이런 통일을 꿈꾼다’입니다. 통일이 된다면 우리의 삶은 이전과 같지는 않을 겁니다. 정치적, 행정적, 경제적, 그리고 문화적으로 많은 변화들이 일어날 텐데요. 남북 통일은 각자 개인의 삶도 변화시킬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렇다면 통일을 준비한다는 것은 통일 그 자체 뿐만이 아니라 통일 이후의 삶에 대한 준비도 필요할 텐데요. 남북한 통일이 실제로 이루어졌다면 어떤 일을 하면서 살고 싶으신가요? 한국의 청년들의 생각을 들어보시죠. 

<통일이 되면 어떤 일을 하고 싶은지>

해설 : 만약 내일 당장 통일이 이루어진다면 우리의 생활은 어떻게 변할까요. 사실 그동안 통일을 해야 한다는 이야기는 많이 들었지만, 정작 통일이 되면 어떤 일이 일어날지, 무엇을 해야 하는 지에 대한 구체적인 이야기를 해본 적이 많지 않은 것 같습니다. 청년들에게 통일 이후의 꿈을 물었을 때 바로 대답을 하는 사람은 적었는데요, 구체적으로 생각해보지 않았다는 대답이 많았습니다. 그런데 조금 생각할 시간을 준 뒤에 다시 같은 질문을 던졌더니 많은 청년들이 통일 시대에 하고 싶은 꿈들이 참 많더라구요. 여러분은 통일이 되면 무엇을 하고 싶으신가요? 오늘은 통일이 된 이후 한반도의 모습을 상상하면서 남북한 청년들의 통일에 대한 꿈들을 펼쳐보겠습니다.

진행 : 네. 자유조선방송이 준비한 통일 기획 프로그램, 2030 통일 진심 오늘은 마지막 시간으로 ‘청년들의 통일진심, 우리는 이런 통일을 꿈꾼다’라는 주제로 통일 후의 모습들을 상상해 보고 어떤 대안이 필요할지 살펴봤습니다. 자유조선방송이 준비한 통일기획 프로그램 2030 통일 진심은 지금까지 5회에 걸쳐 통일에 대한 이야기를 해봤습니다. 1회는 남과북의 대학생활, 2회는 직장생활, 3회는 연애와 결혼 문제, 그리고 4회에서는 통일을 앞당기기 위한 방법들 마지막 5회에서는 통일 후의 삶을 상상해보는 시간으로 보내드렸습니다. 저는 이 시간을 통해서 말로만 했던 통일을 실제적으로 보고 느끼고 그려보는 시간이 됐는데요. 여러분은 어떠셨을지 모르겠습니다. 중요한건 통일을 구체적으로 준비하는 사람이 많아 질수록 남과 북의 통일은 더욱 성공적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지금까지 청취해주신 여러분 감사합니다. 지금까지 진행에 장슬기였습니다.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