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시장 동향

  • 방송정보 | 종영방송
  • 출연진행:

공식 SNS

북 무역회사들 생산품들을 보니…

북한 시장 동향
작성자
국민통일방송
작성날짜
2019-04-30 14:57


진행 : 북한 시장 동향, 데일리NK 강미진 기자와 함께 합니다. 최근 대북제재의 영향으로 북한 무역의 상당부분이 침체됐거나 일시 중단된 부문도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오늘은 북한 무역회사에 대해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강 기자님 북한에 무역회사들이 어느 정도나 있습니까?

진행 : 북한의 무역 회사들은 민간에서 운영하는 게 아니라, 권력 기관과 얽혀 있잖아요. 어떤 목적을 가지고 운영을 한다고 봐야 할까요?

진행 : 북한 당국이 각 부문에 운영 예산을 마련해 주지 못하면서, 자체 외화벌이로 필요한 자금을 마련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여러 부문에 무역기관들이 존재하고 있는 데요, 농업부문이나 철도, 경공업 부문에도 무역관련 회사들이 있다고 하죠?

진행 : 군 관련 무역회사들도 있다고 소개해 주셨는데요, 어떻게 무역 회사를 운영하고 있습니까?

진행 : 군 관련 무역회사들은 무기 밀수부터 식당 운영까지 다양한 품목을 다루고 있군요. 쭉 소개해 주신 무역 회사들, 북한 식으로 표현 하면 '먹을 알이 많은 직장' 일텐데요, 취직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진행 : 북한 경제에서 대외 무역이 차중하는 비중이 높은 데요, 지금처럼 대북제재가 강화되면 무역회사들도 큰 타격을 받을 것 같습니다. 북한 무역회사들, 어떻게 대응하고 있습니까?

진행 : 마지막으로 북한 시장 물가 전해주시죠?

진행 : 네, 지금까지 북한 시장 동향, 데일리NK 강미진 기자였습니다.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