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시장 동향

  • 방송정보 | 종영방송
  • 출연진행:

공식 SNS

온실이 바꿔놓은 풍경… “북부 고산지대서도 딸기 재배”

북한 시장 동향
작성자
국민통일방송
작성날짜
2019-07-23 15:26


진행 : 북한 시장 동향, 데일리NK 강미진 기자와 함께 합니다. 한국에서는 비닐 하우스 농사가 활발해 제철이 아니어도 채소나 과일을 먹을 수 있는 데요, 북한에서도 최근에 비닐 하우스 농사가 활발해지면서 시장 풍경도 바뀌고 있다고 하죠?

진행 : 비닐하우스 농사로 수익을 내는 협동농장들이 증가하고 있다는 건가요?

진행 : 겨울에 작물을 심지 못할 때 비닐 하우스에서 농사를 지어 사철 작물을 생산하고, 이 수익금으로 농장원들에게 분배도 하고, 비닐하우스 시설에 다시 투자도 하는 등 선순환 구조가 만들어지고 있군요. 협동농장들에서 비닐하우스 농사로 해마다 벌어들이는 수익이 얼마나 될까요?

진행 : 농장들에서 비닐하우스 농사를 늘린 이유가, 주민들의 주머니 사정이 좋아진 것, 즉 구매력이 커진 것과도 관련이 있다고 보십니까?

진행 : 그럼 양강도 지역의 온실에서는 주로 어떤 채소들이 재배되는 건가요?

진행 : 마지막으로 최근 북한 시장에서 주요 물품의 가격이 어떻게 되는지, 전해주시죠?

진행 : 네. 지금까지 북한 시장 동향, 데일리NK 강미진 기자와 함께 했습니다.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