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의 인물

  • 방송정보매주 화요일 | 종영방송
  • 출연최지우

공식 SNS

앙겔라 메르켈

화제의 인물
작성자
국민통일방송
작성날짜
2013-09-23 19:09

사회: 한주간 화제가 됐던 인물 살펴보겠습니다. 최지우기자 안녕하십니까?

기자: 네. 안녕하세요.

사회: 이번 주 화제의 인물은 누굽니까?

기자: 이번 주는 앙겔라 메르켈 도이췰란드 총리를 선정했습니다.

사회: 메르켈총리라면 원래 동독 출신 아닙니까. 이번에 세 번째로 총리가 돼 화제의 인물로 선정된 것 같은데요?

사회: 이번 선거에서 특히 국민들의 지지를 많이 받았는데요, 그럼 왜 메르켈 총리를 지지하는 사람들이 많은 겁니까?

사회: 정치를 잘했으니까 국민들이 지지를 보낸 것은 당연하다는 얘기네요. 그런데 앞서서도 말했지만 메르켈 총리가 동독출신이지 않습니까.


사회: 메르켈 총리가 한때는 사회주의자였다는 이야기도 있던데요, 어떻게 정치를 하게 됐습니까?

사회: 메르켈 총리를 대처 영국총리와 비교하면서 도이췰란드의 철의 여인이라고 부른다는데요, 어떤 점이 비슷합니까?

사회: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여성이라니 유럽의 미래를 좌우하는 지도자라는 일부 언론의 표현도 과언은 아니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럼, 대처 영국총리하고 다른 점은 뭡니까?

사회: 메르켈총리 같은 지도자를 둔 도이췰란드 국민들이 그저 부러울 따름입니다. 특히나 지도자의 역할이 모든 것을 좌우하는 북한 같은 사회에 이런 훌륭한 지도자가 빨리 나왔으면 합니다. 오늘 화제의 인물 앙겔라 메르켈 총리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최지우기자 수고했습니다.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