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의 인물

  • 방송정보매주 화요일 | 종영방송
  • 출연최지우

공식 SNS

전두환

화제의 인물
작성자
국민통일방송
작성날짜
2013-07-22 17:25

 


사회: 한 주간 화제가 됐던 인물을 살펴보겠습니다. 최지우 기자 안녕하십니까?


사회: 이번 화제의 인물은 누굽니까?


사회: 전두환, 이 사람이라면 아마 조선 사람들도 다 알고 있을 텐데요, 광주 봉기 때 인민들을 학살한 사람이라고 더 유명한데요. 전두환 전 대통령을 선정한 이유가 뭡니까?


사회: 다른 한쪽에선 전두환 대통령에 대한 평가가 너무 한쪽으로 치우쳤다는 이야기도 있는데요, 좀 더 객관적인 시각도 필요한 것 같은데요? 


사회: 네. 참 흥미 있을 것 같은데요, 그럼 먼저 전두환 전 대통령의 이력을 좀 살펴보죠. 


사회: 여기까지는 뭐 북한 인민들도 다 잘 알고 있으리라 봅니다. 그런데 집권 중에도 잘못이 많았다는 지적이 있던데 어떤 것입니까?


사회: 결국 인민들의 심판을 받은 셈이네요. 그럼 긍정적인 평가는 무엇입니까?


사회: 그럼 전두환 전 대통령이 한국의 민주화에도 역할을 했다는 겁니까?



사회: 그때 그런 결단을 내리지 않았다면 한국의 민주화가 다시 후퇴할 수 있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네. 이번 화제의 인물에서는 전두환 전 대통령의 공과 과에 대해 간략하게나마 살펴봤습니다. 최지우기자 수고했습니다.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