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의 인물

  • 방송정보매주 화요일 | 종영방송
  • 출연최지우

공식 SNS

박상권 평화자동차 사장

화제의 인물
작성자
국민통일방송
작성날짜
2013-08-19 17:52

사회: 화제의 인물 시간입니다. 최지우기자 안녕하십니까?

사회: 이번주 화제의 인물은 누굽니까?

최: 이번주에는 박상권 평화자동차사장을 선정했습니다.

사회: 박상권 사장을 선정한 이유는 뭡니까?

사회: 평화자동차라면 조선에 유일한 자동차회산데요, 휘파람, 준마 이런 차들로 유명하죠. 그런데 이 박상권이란 사람이 어떤 사람이길래 한국과 북한을 자유롭게 오가며 사업을 할 수 있는 겁니까?


사회: 박상권하면 평화자동차이야기를 빼놓을 수 없는데요, 평화자동차하고 평화자동차총회사하고 어떤 차이가 있습니까? 


사회: 한국에서 생산되는 자동차에 비하면 턱없이 적은 숫자이지만 이 평화자동차가 북한에서 유일하게 상업광고까지 할 정도로 많이 알려져 있는데요, 그런 공로 때문인가요? 박상권사장이 올해 평양명예시민증을 받았다면서요?


사회: 그런데 이 평화자동차총회사의 운영권을 북측에 넘겼다면서요? 그럼 왜 평화자동차 사업권을 포기한 겁니까?

사회: 이번 전승절 행사 때 김정은이 박상권 사장을 만나 이야기 하는 걸 보면 상당히 신임하는 것 같던데요?


사회: 그래도 어쨌든 기업인이기 때문에 이윤을 쫓아가는 것 아닙니까?

사회: 박상권사장이 김정은 앞에서 고개를 연신 숙이면서 굽실거리는 모습은 사실 좀 불편했습니다. 그래도 이런 기업인이 조선의 인민들에게 이득을 줄 수 있는 사업을 한다면 환영할 수 있지 않나 하는 생각은 듭니다. 네, 그럼 화제의 인물은 여기까지입니다. 최지우 기자 수고했습니다.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