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매체 바로보기

  • 방송정보 | 종영방송
  • 출연진행:

공식 SNS

“원산갈마 해안관광지구건설장에 울려퍼진 화선식 경제선동의 힘찬 포성”

북한매체 바로보기
작성자
국민통일방송
작성날짜
2019-06-19 11:56


진행 : 북한매체 바로보기 장성무 기자와 함께 합니다. 오늘은 17일 노동신문 4면에 “원산갈마 해안관광지구건설장에 울려퍼진 화선식 경제선동의 힘찬 포성”이란 소식을 나눠볼 텐데요. 해당 소식은 함경북도와 량강도, 라선시의 집중경제선동대원들의 활동이야기를 실었습니다. 먼저 생소한 표현이 있는데요, ‘집중경제선동'이라는 말이 그 전에 나온 적이 있습니까?

진행 : 현장에서 근로자들과 어울리며 선동을 하는 방식은 새로운 방식은 아닌데요, ‘집중경제선동’이 과거의 선전선동 방식과 어떤 차이가 있는 걸까요?

진행 : 경제선동대원들은 어떤 사람들이 뽑히는 건지, 또 실제로 현장의 일꾼들과 동고동락하면서 선전활동을 하는 건지 궁금한데요.

진행 : 기사에 ‘집중경제선동경연’이라고 쓴 걸 보면, 경쟁을 시키는 것 같은데요, 경연이 어떤 방식으로 진행되고, 순위를 정하는 기준은 어떤 걸까요?

진행 : 선동원들이 현장에서 공연을 하면 기사에서 쓴대로, ‘건설자들의 사기를 높여주고 일터마다에서 혁신의 불길’을 일으킬 수 있도록 대중의 정신력을 발동하는 역할을 한다고 보십니까? 

진행 : 북한매체 바로보기, 장성무 기자와 함께 했습니다.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