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매체 바로보기

  • 방송정보 | 종영방송
  • 출연진행:

공식 SNS

“만리마속도 창조운동의 본질과 특징”

북한매체 바로보기
작성자
국민통일방송
작성날짜
2019-05-22 15:16


진행: 북한매체 바로보기 장성무 기자와 함께 합니다. 오늘은 5월 20일 노동신문 2면에 실린 “만리마속도 창조운동의 본질과 특징”에 대해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1. ‘만리마속도 창조운동', 과거 천리마 운동 같은 새로운 대중운동으로 펼쳐나갈 구상인 것 같은데요. 먼저 북한 당국이, 이 만리마 운동을 언제, 또 어떤 배경에 의해 제시한 건가요?

2. 전군중적 운동으로 경제건설을 하려는 시도는 그동안 여러 차례 있었는데요. 북한이 자랑하는 천리마 운동도 초기에는 긍정적인 효과를 거뒀지만, 오래가지는 못했죠?

3. 네, 또 북한 당국이 이어 70년대 3대혁명 붉은기 쟁취운동을 펼치기도 했는데요. 이 3대혁명 붉은기 쟁취운동은 북한 경제발전에 어떤 영향을 끼쳤죠?

4. 사실 북한처럼 경제가 어려운 나라는 국제사회와 잘 협력해서 기술과 자본을 유치하고, 여기에 대중들의 정신력까지 더해지면  비약적인 발전이 얼마든지 가능하다고 보는데요. 북한 당국이 국제사회와 협력하면 유리한 여건과 환경이 마련될 텐데, 왜 자력갱생만을 강조하는 걸까요?

진행 : 네. 지금까지 북한매체 바로보기, 장성무 기자와 함께했습니다.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