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 대담

  • 방송정보 | 종영방송
  • 출연진행:

공식 SNS

ICNK, 북한 인권 활동에 대하여...

통일 대담
작성자
국민통일방송
작성날짜
2015-12-04 15:39



 오늘 이 시간에는 북한반인도범죄철폐국제연대 일을 하고 있는,

 김성중 전 국민통일방송 단장과 함께 관련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1. 몇 일전에 도이칠란트에 다녀오셨다고 들었습니다. 어떤 일 때문에 도이칠란트에 다녀오셨나요?


2. ICNK의 일원으로 독일에 다녀오셨는데요. ICNK는 북한반인도범죄철폐연대라는 뜻을 가진 단체잖아요. 구체적으로 어떤 일을 하는 지 소개 부탁드리겠습니다.


3. 20여년 가까이 북한인권 개선을 위해 활동을 하신 걸로 알고 있습니다. 또 김정은 정권에 대한 압박으로 북한인권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까요?


4. 지금은 이렇게 국제사회가 함께 북한인권 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지만 그러기 위해선 지난 십수년 간 많은 활동가들과 민간단체들의 노력이 있지 않았습니까?


6. 수많은 사람들의 노력이 있었는데요, 북한인권 실현을 위해 헌신적으로 활동 하는 이유라고 할까요? 내지는 그런 활동을 하게 하는 신념 등이 있나요?


7. 북한인권운동이 많은 성과를 거두었지만 앞으로 가야할 길은 더 많은 것 같습니다. 일부 나아졌다고 하셨지만 여전히 북한의 상황은 좋지 않은 게 현실인데요, 앞으로의 과제랄까 이런게 있다면 뭐가 있을까요?


8. 다른 하나는 뭔가요?


9. 통일을 위해서도 더 이상 북한 주민의 인권개선을 외면해선 안 된다 이런 말씀인데요, 마지막으로 지금 방송을 듣고 계신 북한 청취자들께 북한 인권을 위해 노력하는 사람으로써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