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 대담

  • 방송정보 | 종영방송
  • 출연진행:

공식 SNS

北, 백두혈통의 실체와 김정은의 홀로서기?

통일 대담
작성자
국민통일방송
작성날짜
2015-11-13 12:06



 오늘 이 시간에는 ‘백두혈통의 실체와 김정은의 홀로서기 행보에 대한 전망’에 대해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코리아선진화연대 김광인 박사님, 자리에 나오셨습니다.



1. 북한 매체는 지겹도록 ‘백두혈통’에 대해 선전하고 있습니다. 그런 점에서 ‘백두혈통’이야말로 김정은 체제 정당성을 확보하는 근간이라고 볼 수 있겠는데요. 여기서 ‘백두혈통’은 무엇을 말하나요? 


2. 이렇게 ‘백두혈통’을 강조한 것이 북한 정권의 태동과 전면으로 배치된다는 지적도 있습니다. 정권 세습이 가족주의와 혈연주의를 반대하는 공산당의 반봉건투쟁 입장에서 봤을 때 최악의 범죄라는 지적인데요,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3. 백두혈통의 실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북한에서는 심지어 김일성의 증조부인 김응우에 대해서도 ‘선구자’라고 선전하고 있습니다. 김응우가 ‘제너럴 셔면호 사건’을 일으켰다는데요. 사실인가요?


4. 김일성이 조직했다고 선전하는 타도 제국주의동맹에 대해서도 궁금합니다. 북한에서는 ‘공산주의 혁명의 출발점’으로 여겨지는데요. 타당한 이야기라 보십니까?


5. 김일성이 북한에서 민족의 영도자로 숭배 받는 까닭은 항일무장투쟁 경력에서 비롯되는 것 같습니다. 김일성이 조선인민혁명군을 창건하고 조국광복회를 조직하는 등 현격한 공을 세웠다는 건데요. 역사적으로 볼 때 어떻게 평가할 수 있을까요?


6. 특히 김일성이 일부 병력을 이끌고 일제를 몰아냈다는 보천보전투는 김일성 최대의 항일전적으로 선전되고 있습니다.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7. 북한에서 이렇게 역사를 조작했던 이유가 무엇인가요? 무엇 때문에 김일성의 역사 더 나아가 김일성의 증조부, 부친의 역사까지 날조, 왜곡해야 했던 건가요?


8. 그렇다면 김정일이 백두산에서 태어났다는 것도 조작되었을 가능성이 크겠네요?


9. 사실 김정은이 처음 등장했을 때 많은 사람들이 놀라지 않았습니까? 할아버지인 김일성을 닮았기 때문인데요. ‘김일성 따라하기’를 위해 일부로 살을 찌우고 성형수술도 했다는 주장도 있던데, 어떻게 평가 하십니까?


10. 최근 북한에서 김일성·김정일·김정은 3명의 얼굴이 나란히 새겨진 새 배지가 제작되고 있다고 합니다. 집권 4년차를 맞은 김정은이 백두혈통의 집권 정당성을 강조하는 모습으로 보이는데요?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