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6-425 특별기획

  • 방송정보 | 기획 특집
  •          : 출연

공식 SNS

[백두혈통의 숨겨진 진실] 제1부 백두혈통을 찾아서

216-425 특별기획
작성자
김지영PD
작성날짜
2022-04-01 10:25

 

진행 : 안녕하세요. 국민통일방송이 준비한 5부작 특별기획, 백두혈통의 숨겨진 진실, 진행을 맡은 탈북민 방송원 정유나입니다.
과거 사회주의 혁명가들은 혈통 세습을 반대했습니다. 그런데 북한은 3대 세습까지 했죠.
대를 이어 혁명을 계승해야 한다는 게 명분인데요, 세습의 정당성을 부여한 이 백두혈통이 날조된 거라고 하네요.
김정은 위원장 가문이 무엇을 숨겨왔는지, 북한 전문가들과 함께 진실을 살펴보기 위해 프로그램을 준비했습니다.

오늘은 첫번째 순서로 ‘백두혈통을 찾아서-김정일 출생의 비밀'이란 주제로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자리에 김정일 연구의 전문가시죠. 손광주 전 남북하나재단 이사장님 나와 계십니다. 안녕하세요.

1. 오늘 북한 청취자들이 접하기 힘든 정보를 제공해 주실 텐데요, 김정은 위원장이 백두 혈통이라고 하잖아요. 백두혈통이란 게 뭐고, 혈통을 강조하는 이유가 뭘까요?

2. 백두혈통이라면 백두산과 관련이 있어야 하잖아요. 북한도 이런 선전을 하고 있고요.

진행: 북한의 선전대로라면 김정일 국방위원장이 항일의 시기 백두산 밀영에서 태어났고, 그래서 김정은 위원장이 백두혈통이라는 건데, 출생지가 백두산이 아니라고 하죠?

2-1. 그럼 1942년에 김일성 주석은 백두산이 아니라 소련에 있었다는 거잖아요. 김정일 국방위원장 고향은 백두산이 아니라 소련 브야츠크 밀영이고요. 이를 목격한 사람이 있나요?

2-2. 굳이 고향을 숨길 이유가 있었을까요? 일제의 토벌을 피해 소련으로 피신 간 게 잘못한 건 아닐텐데요?

2-3. 김정일 국방위원장이 출생지역 뿐만 아니라 출생연도를 조작했다는 이야기도 있던 데요, 북한에서는 이렇게 선전하고 있거든요?

3. 북한 당국은 백두산 출생설을 뒷받침하기 위해 꽤 노력을 한 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 중에 하나가 1980년대에 무더기로 발견된 구호나무로 알고 있는 데요, (북한에서 구호나무 본 기억 있으면 간단히 소개) 일제시기 때 새겼다는 구호나무가 몇 십년 동안 발견되지 않다가, 왜 이 시기에 집중적으로 발견된 걸까요?

4. 조선에 잠입한 독립군들이 비밀리에 다녀야 할텐데 구호나무에 흔적을 남기며 다닌다는 것도 비상식적인 것 같네요. 그럼 지금 백두산에 있는 정일봉이나 백두산 밀영은 역사적으로 검증이 돼서 복원한 걸까요?

4-1. 백두산혁명 전적지구는 날조된 지역인데, 김정은 위원장이 막대한 예산을 들여서 백두산밀영동 지구를 포함해서 삼지연시를 대대적으로 꾸렸잖아요. 목적이 뭐라고 보시나요?

5. 김정은 위원장이 백두혈통이 될 수 있는 조건 하나가 틀어졌습니다. 아버지 고향이 백두산이 아니라는 것, 그렇다면 김 위원장의 어머니쪽 출신성분은 어떤가요?

6. 김정숙은 항일의 여장군으로 우상화했는데, 김정은 위원장이 어머니 고영희를 적극적으로 내세우지 못하는 이유가 출신성분을 의식한 탓일까요?

진행 : 북한이 선전해온 백두혈통이 거짓인데, 이 거짓을 진실로 만들기 위해서 조선 전체가 시달리고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무엇보다 세습은 사회주의도 아니고, 사회주의자들이 가장 반대했던 제도였다는 걸, 북한에 계신 청취자들께서도 생각해보시면 좋겠습니다.

<특별기획 백두혈통의 숨겨진 진실>: 제1부 백두혈통을 찾아서, 지금까지 손광주 대표님과 함께했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김일성 항일혁명 투쟁의 진실'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함께 해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