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노동당 창건 75주년 기획특집

  • 방송정보 | 기획
  • 출연: 진행: 조미영 탈북민 방송원(1부 MC), 김형기 아나운서(2부 MC), 양정아PD(연출), 오세욱 작가, 이정철PD(조연출), 전태우PD(조연출)

조선노동당의 빛과 그림자 1부-인민의 당에서 수령의 당으로

북한 노동당 창건 75주년 기획특집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0-10-09 07:41

진행 : 조선노동당 창건 75돌을 맞이했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오늘 조선노동당의 탄생부터 75년 노동당의 발자취를 찾아 오늘에 이르는 북한의 모습을 알아보는, 특별한 시간 마련했습니다.

조선노동당 75돌, 인생 일흔 다섯 해로 치자면 다사다난했던 시간을 뒤돌아볼만한 시점이기도 하지요.

노동당 역사에도 수많은 일들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노동당 75년 역사 중, 북한의 운명을 가른, 결정적 순간 다섯 가지 사건을 꼽아 봤는데요,

첫 번째 결정적 사건은 조선노동당의 탄생입니다.

(,,,)

안녕하십니까 여러분. 저는 조미영입니다.

조선노동당이 어떻게 생겨났는지, 다큐멘터리로 들어봤는데 흥미로우셨나요?

앞으로 노동당 역사의 결정적 순간, 다섯 가지는 이렇게 다큐멘터리로 들어볼 건데요,

참고로 이 내용은 소련과 미국 등 국제사회의 외교자료와 당시 관련 당사자들의 실제증언 등 객관적 사실에 근거했다는 점을 밝혀드립니다.

들으시면서 궁금하거나 더 자세한 내막을 알고싶은 부분도 있으셨죠? 그래서 그 궁금증을 해결해주실 북한전문통, 두 분을 모셨는데요,

먼저 소개드릴 이분은 이력이 아주 특출합니다. 북한의 외교관이셨고, 한국에선 국가안보전략연구원 부위원장을 지내신 고영환 선생님입니다.

그리고 또 다른 한 분 오경섭 통일연구원 연구위원 나오셨습니다.

안녕하세요~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