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이 보이는 경제

  • 방송정보뉴스시사
  • 출연진행: 신지은(MC), 김원규(한국경제TV 기자)

공식 SNS

한국 타이어 기업 '한국타이어', 전 세계에서 극찬받는 이유는?

더 알찬 뉴스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2-05-02 14:27

진행> 뉴스통의 월요일 코너 ‘더 알찬 뉴스’ 시간입니다. 청취자 여러분께 더 알찬! 경제 뉴스와 각종 정보를 쉽고 재미있게전해드리는 시간인데요. 한국경제TV의 김원규 기자와 함께 합니다. 안녕하세요?

진행> 오늘은 한국의 유명 기업을 소개해주신다고 하는데요. 한국 뿐 아니라, 전 세계에서 인정받고 있는 기업 ‘한국타이어’가 그 주인공입니다. 국내 타이어 제조업체 중 가장 오랜 업력을 자랑하는데요. 우선, 한국타이어는 어떤 회사인가요?

진행> 세계에서도 매출 6위의 기업이군요!.. 한국타이어의 연혁은 어떻게 되나요?

진행> 1950년대만 해도, 한국에 차량이 그리 많이 않았기 때문에 타이어 수요도 적었을 텐데요. 어떻게 한국타이어가 성장하게 됐나요?

진행> 해외에서의 성과는 어땠나요?

진행> 해외 유명 축구 경기나 유명 대회를 보면, 한국타이어 광고가 어렵지 않게 보이는데요. 그만큼, 해외에서도 인지도가 높다는 거죠?

진행> 특히 올해에는 해외에서 한국타이어의 제품을 극찬하는 일이 있었다고요?

진행> 그랬군요!.. 그런데, 사실 그러한 결과가 그리 놀라운 일이 아니라, 어느 정도 예견된 것이었다고요?

진행> 한국타이어 제품들은 압도적인 기술력을 앞세워, 현재 전 세계에서 최고의 제품으로 인정받고 있나 보군요. 그런데, 한국타이어가 선보인 신제품도 주목받고 있다고요?

진행> 친환경 제품으로도 인정받고 있는 거군요?!.. 그 밖에 또 새로운 기술이 접목된 타이어도 있다면서요?

진행> 여러모로 앞서 나가고 있는 한국타이어지만.. 마냥 호재만 있는 건 아니라고요?

진행> 차량용 반도체 부족이 심각하다는 얘기는 들었는데, 이로 인해 연쇄적으로 피해를 볼 수밖에 없는 게 타이어 업종이긴 하겠네요. 우크라이나 전쟁 등으로 인한 원자재 가격 상승도 악영향을 미칠 거고... 어쨌든, 차량 생산이 늘어야 타이어 수요도 늘 텐데.. 이제 좀 나아지겠죠?

진행> 약 80년의 기업 역사를 가진 한국타이어가 한국을 넘어.. 업계에서전 세계 1위를 차지할 날이 멀지 않아 보이네요. 지금까지 한국경제TV 김원규 기자였습니다. 오늘도 고맙습니다.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