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이 보이는 경제

  • 방송정보뉴스시사
  • 출연진행: 신지은(MC), 김원규(한국경제TV 기자)

공식 SNS

한국 식물재배 인기 상승, 관련 산업 현황은?

더 알찬 뉴스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1-10-18 18:11

진행> 뉴스통의 월요일 코너 ‘더 알찬 뉴스’ 시간입니다. 청취자 여러분께 더 알찬! 경제 뉴스와 각종 정보를 쉽고 재미있게 전해드리는 시간인데요. 한국경제TV의 김원규 기자와 함께 합니다. 안녕하세요?

잔행> 한국 주부들에게 최근에.. 주방에서 직접 키워 먹는 식물이 인기라고 합니다. 그래서 '식물재배기'라는 게 인기라는데요. 먼저.. 식물재배기가 뭔가요? 말 그대로 실물은 재배하는 기계라고 보면 되는 건가요?

진행> 대형 냉장고 만 한 식물재배기는 영화 같은 데서도 본 것 같네요. 최근에 식물재배기가 인기 있는 이유가 뭔가요?

진행> 사람들이 찾는 식물의 종류도 다양해졌다죠?

진행> 코로나19로 인해 가정에 머무는 '홈콕', '집콕' 문화가 확산된 게 확실히 사람들의 생활 모습도 많이 바꾼 거 같습니다. 식물재배기의 소비층은 주로 어떤가요?

진행> 그래서 유치원이나 어린이집 같은 데서도 식물재배기 활용을 많이 한다죠?

진행> 그런데 한국에서는 많은 사람들이 아파트에 사는데, 아파트 베란다 같은 곳에서 그냥 식물을 키워도 되는 거 아닌가요? 꼭 식물재배기가 필요한가요?

진행> 식물재배기가 있으면, 여러 식물을 키우기가 한결 수월하다는 거죠?

진행> 확실히 다르긴 하네요! 한국 주부들 사이에서 식물재배기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만큼, 관련 제품들의 판매량도 크게 증가하고 있겠네요?

진행> 인기가 급속도로 높아지고 있다는 걸 보여주는 것 같네요. 기업들도 이런 분위기를 인지하고, 관련 시장에 많이들 뛰어들고 있나요?

진행> 한국의 대기업들도 이 산업에 뛰어들고 있군요?.. 자연에서 자라는 식물을 기계로 키우는 만큼, 상당한 기술력도 필요하죠?

진행> 그렇군요. 저도 하나 장만해서 사용해보고 싶네요. 내가 집에서 직접 손쉽게 키워서, 신선한 채소를 바로 바로 먹을 수 있다는 게 진짜 좋을 거 같아요! 가격은 어느 정도 하나요?

진행> 실제 렌탈 관련 업체들도 가정용 식물재배기 시장을 적극적으로 개척하는 움직임이 있나요?

진행> 식물재배기 뿐 아니라, 관련된 제품이나 재료들도 함께 빌려주는 사업을 해서 파생 수익을 내는 거군요?

진행> 네.. 오늘은 코로나19 시대에 나날이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는 가정용 식물재배기에 대한 이야기와 관련 산업 이야기 들어봤는데요. 향후 식물재배기 관련 시장은 더 급속하게 확대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지금까지 한국경제TV 김원규 기자와 함께 했습니다. 오늘도 고맙습니다.

 

 

<썸네일 이미지=LG 홈페이지 캡처>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