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이 보이는 경제

  • 방송정보뉴스시사
  • 출연진행: 신지은(MC), 김원규(한국경제TV 기자)

공식 SNS

한국에서 유명한 '비스포크' 상품, 어떤게 있을까?

더 알찬 뉴스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1-10-11 17:27

진행> 네, 오늘부터 개편을 통해.. 한 달에 한 번은 이 시간에 한국에서 유명하고 이른바 잘 나가는 ‘브랜드’에 대해 알려드릴 건데요. 최근 들어 나만의 것, 나만 소유하는 것 등 맞춤형이 대세로 떠오르고 있는데, 삼성전자에서 내놓은 '비스포크'라는 브랜드가 그런 분위기를 잘 품으며 인기를 누리는 선두 브랜드로 나서고 있습니다. 먼저, ‘비스포크’의 의미에 대해 설명해주시죠.

진행> ‘비스포크’가 원래는 ‘맞춤 정장’이라는 뜻을 가진 말이군요. 그동안 삼성전자의 가전제품 브랜드인 '비스포크'인 줄만 알았는데, 그게 아니었나 봐요?

진행> 맞아요. 실제로 본 적이 있는데, 냉장고가 너무나도 예쁜 가구로 보이더라고요. 아무래도 주방 가전제품은 주부들의 관심이 높다보니, 살림하는 주부들의 마음과 취향을 제대로 저격한 게 인기의 비결이겠군요?

진행> 구체적인 목표가 제시됐나요?

진행> 그런데, 아무리 외형이 예뻐도 품질이 떨어지거나 자주 고장이 나면 잘 안 사게 될 텐데, 삼성전자니까 그래도 품질 역시 뛰어나겠죠?

진행> 그런데.. 고장 난 걸 평생 무상으로 수리해주면, 그만큼 기업에서는 손실을 입을 수도 있을 텐데요. 괜찮은 건가요?

진행> 대단한데요?! 실제로 그런 자신감 넘치는 서비스가 성과로 나타났나요?

진행> 그렇군요. 앞으로 많은 한국의 소비자들이 가전제품 바꿀 때가 되면 비스포크를 가장 먼저 떠올릴 수도 있겠다는 생각도 드는데요. 삼성 비스포크의 내수 목표는 어떤가요?

진행> 한국인들에게는 삼성 비스포크의 특혜가 주어진다는 생각도 드네요. 또 다른 판매 전략은 어떤 건가요?

진행> 전문기업들과의 협업으로 더 최고의 제품을 생산하게 되겠군요?

진행> 오~ 좋으네요! 그런데, 한국에서 시장 점유율을 높이는 것도 좋지만.. 한국의 내수 시장은 중국이나 미국처럼 크지 않은데.. 한계에 직면하지 않을까요?

진행> 뉴베리에서 특별히 신규채용을 한 이유가 있나요?

진행> 해외에서는 북미 쪽을 가장 먼저 공략하는 것 같네요. 삼성 비스포크가 한국의 ‘국민 가전제품’이 된 상황에서.. 이젠, 전 세계인들의 가전제품이 되는 날도 기대해 보겠습니다. 지금까지 한국경제TV 김원규 기자였습니다. 오늘도 감사합니다.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