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이 보이는 경제

  • 방송정보뉴스시사
  • 출연진행: 신지은(MC), 김원규(한국경제TV 기자)

공식 SNS

한국산 맥주 인기 점점 높아져...맥주 업계 급성장

더 알찬 뉴스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1-04-19 15:52

진행> 뉴스통의 월요일 코너 ‘더 알찬 뉴스’ 시간입니다. 청취자 여러분께 더 알찬! 경제 뉴스와 각종 정보를 쉽고 재미있게 전해드리는 시간인데요.

한국경제TV의 김원규 기자와 오늘도 함께 합니다. 안녕하세요?

1> 오늘은 한국의 맥주 산업에 대해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최근 한국에서 한 때 인기를 끌었던 수입 맥주가 지고, 한국산 맥주가 각광 받고 있는데요.

그래서 한국 회사들 사이의 경쟁도 치열하다고 합니다. 특히, 수제 맥주 시장의 성장성이 급속도로 개선되면서, 주류 시장에 지각변동이 일고 있다고 하는데요.

그 배경과 향후 한국 맥주 업계의 흐름 짚어보도록 하겠습니다. 한 때 인기를 끌던 수입 맥주 시장이 한국 내에서 사실상 처음으로 역성장을 하고 있다구요?

진행> 그렇군요! 코로나19가 수제 맥주 시장의 성장에는 또.. 도움을 줬네요.

제주맥주는 상장까지 준비하고 있다니, 더 기대가 되구요.

일본 맥주 불매 운동으로 시작돼.. 한국에서 수입 맥주가 지고, 한국 기업들의 맥주와 한국산 수제 맥주가 더 뜨면서 주류업계의 지각변동이 본격화 되는 모양새인데요.

이런 흐름을 유지하고 발전시키기 위해, 한국의 주류 기업들이 또 어떤 전략을 가지고 소비자들과 투자자들을 제대로 취하게 만들지도 기대됩니다.

오늘은 술 얘기를 해서 그런가?.. 유독 재밌었던 것 같네요.ㅎㅎ

지금까지, 한국경제TV 김원규 기자와 함께 했습니다. 오늘도 고맙습니다.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