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알찬 뉴스

  • 방송정보뉴스시사
  • 출연진행: 신지은(MC), 김원규(한국경제TV 기자)

공식 SNS

3세 경영 체제 가동한 현대차그룹, 어떤 기업인가

더 알찬 뉴스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0-10-19 16:21

진행> 뉴스통의 월요일 코너 ‘더 알찬 뉴스’ 시간입니다.

청취자 여러분께 더 알찬! 경제 뉴스와 각종 정보를 쉽고 재미있게 전해드리는 시간인데요. 한국경제TV의 김원규 기자와 함께합니다.

안녕하세요?

1> 오늘은 한국의 대표적인 완성차 그룹인 ‘현대차’와 관련된 이야기를 해드린다고 합니다.

정의선 현대차그룹 수석부회장이 지난 14일 회장으로 선임돼.. 본격적으로 3세 운영 체제를 가동한 것으로 보이는데요.

먼저, 현대차그룹이 어떤 회사인지부터 북한의 청취자 분들께 알려줄 필요가 있겠죠. 현대차그룹은 특히 북한과도 인연이 꽤 깊죠?

2> 고 정주영 명예회장이 소 500마리를 이끌고 북한으로 갔던 일은 전 세계적으로 큰 화제를 모았었죠?

3> 한때.. 그런 북한과 현대차그룹 간의 인연이 있어서, 북한의 청취자 여러분들도 한국의 이 기업에 대해 조금은 더 알고 계시고,

관심도 있으실까? 생각되기도 하는데요. 현재의 현대차그룹이 전 세계적으로 어떤 회사인지도 설명해주시기 바랍니다.

4> 그렇게 유명한 현대차그룹에서.. 3세 경영 체제가 본격화 되면서, 전 세계적으로도 이목이 쏠리고 있다죠?

5> 현대차그룹에서 최고 경영인을 바꾼 건데 현대차는 또.. 강성 노조로도 한국에선 유명하잖아요.

이번 경영자 변경 건에 대해선 별다름 잡음이 나오거나 하진 않았나요?

6> 아.. 안팎으로 업적도 많고, 평가가 좋은 분이었군요? 어쨌거나, 최근에는.. 자동차 산업이 급변하고 있습니다.

수소차, 전기차, 게다가 자율주행차까지 등장하게 된 시댄데요. 현대차도 그룹의 체질 개선에 속도를 내고 있겠죠?

7> ‘자율주행차’는 이후의 차세대 기술로 알려져.. 관련 산업이 벌써부터 주목 받고 있기도 하죠?

8> 향후의 투자 규모 같은 구체적인 사업 방향도 제시됐나요?

9> 실제 투자를 위해, 국내 대표 기업들과 손을 맞잡고 도약할 기반을 닦고 있다는 얘기도 있는 것 같던데요?

10> 네, 한국의 ‘SK이노베이션’이나 ‘LG화학’은 세계적인 전기차 배터리 생산 회사이기도 하죠?

정의선 회장이 그렇게 다양한 사업을 주도해 오고, 성과를 내기도 했지만 풀어야 할 숙제도 있을 거 같은데요.

어떤가요?.. 현대차그룹이 지금 봉착해 있는 문제에는 어떤 게 있나요?

11> 맞아요. 그 뉴스로 한참 떠들썩했었죠?

12> 그렇군요. 정의선 회장이 코나 전기차 화재 사태 해결에 각별하게 더 신경을 써야 하는 이유가

아무래도, 전기차가 전 세계적으로 대세로 자리 잡았기 때문일 텐데요.

앞으로 주요 산업으로 발전할 가능성이 큰데, 그런 문제를 빨리 해결해야 향후, 현대차의 미래가 더 밝을 것 같네요.

진행> 한국의 세계적인 자동차 기업 ‘현대차’가 젊은 회장을 새로 맞아,  3세 경영 체제를 본격적으로 가동하는 게 어떤 의미인지

한국과 세계 자동차 산업에는 어떤 영향을 미치게 될지.. 등등을 알 수 있게 된 것 같습니다.

특히 북한과 인연이 깊었던 기업이었던 만큼, 앞으로 더 승승장구 하면서 금강산 관광 재개 사업이나

북한과 함께 하면 더 좋은 산업 협력 같은 것도 할 수 있게 되면 좋겠네요.

지금까지 한국경제TV 김원규 기자와 함께 했습니다. 오늘도 고맙습니다

 

 

<썸네일 이미지=KBSNews유튜브 캡처>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