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이 보이는 경제

  • 방송정보뉴스시사
  • 출연진행: 신지은(MC), 김원규(한국경제TV 기자)

공식 SNS

코로나19 속에서 맞은 여름철 휴가...기업들이 내놓는 여행 상품은?

더 알찬 뉴스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1-07-05 15:01

진행> 뉴스통의 월요일 코너 ‘더 알찬 뉴스’ 시간입니다. 청취자 여러분께 더 알찬! 경제 뉴스와 각종 정보를 쉽고 재미있게 전해드리는 시간인데요. 한국경제TV의 김원규 기자와 오늘도 함께 합니다. 안녕하세요?

1> 벌써 7월이고.. 장마도 시작되고, 날씨도 후텁지근해졌습니다. 그리고 곧 본격적인 휴가철도 올 텐데요. 이에 따른 경기 특수를 누릴 수 있는 업종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름 휴가철이 다가왔는데, 올해는 지난해와 분위기가 사뭇 다를 거라고 다들 확신에 차 있다가.. 갑자기 수도권을 중심으로 집단감염이 발생하는 바람에, 좀 걱정스럽긴 하죠?

2> 그래도 한국은 이 코로나19 시대에.. OECD 국가들 중 1위의 경제 성장률과 세계 1위 및 한국 역사상 최고의 수출 실적 등을 보이고 있는 상황인데요. 이런데도, 자영업 종사자 등 많은 분들이 힘들다고 하시는데.. 코로나19가 창궐하는 다른 나라들은 얼마나 힘들지... 상상이 갑니다. 어쨌거나.. 수도권을 제외한 일부 지방의 경우, 사회적 거리두기가 다소 완화되면서.. 분위기가 좀 개선되고 있나 보네요?

3> 코로나19로 해외여행이 계속 제한되면서, 제주도 여행객들은 급증했다고 하는데.. 제주도 상황은 어떤가요?

4> 코로나19로 여러모로 제약이 극에 달했던 지난해와 달리 올해는 백신접종 확대와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 등으로 여름 휴가철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었는데요.  작스런 수도권의 상황 악화가 정말 안타깝긴 하네요. 어쨌거나.. 올 여름 휴가철을 겨냥한 기업들의 휴가 특수 마케팅도 다양하다면서요?

5> 업종별로 눈에 띄는 마케팅도 있을 것 같은데요. 휴가철마다 가장 먼저 유통업계가 분주하잖아요?..

6> 78퍼센트 할인이면, 정말 크게 할인이 되네요! 코로나19가 전 세계적으로 다시 극성인 상황이라.. 뭐.. 한국이 제일 안전한 상황이잖아요.. 올해도 여전히 해외여행보다는 국내 수요가 많을 것 같은데요. 숙박 업체들도 이를 인지하고 있겠죠?

7> 많은 기업들이 정말 다양한 여름 휴가철 이벤트를 진행하는 것 같네요. 특히 휴가철에 숙박을 예약하는 건 쉽지도 않지만, 예약하더라도 워낙 비싸서 고민일 때가 많은데.. 그런 이벤트들을 잘 활용하면, 더 편리하고 저렴하게 여름휴가를 보낼 수 있을 것 같아요.

8> 여름 휴가철을 맞아.. '차박족'을 겨냥한 자동차 업체들의 마케팅도 분주하다죠?

9> 와~ 그거 괜찮네요! 현대자동차가 코로나19 시대의 휴가철에 잘 맞는 손님 끌기 용 기획을 한 것 같네요.

10> 그런 이벤트 때문에 일부러 여름 휴가철에 자동차를 구입하는 사람들도 많을 것 같네요.

11> 맞아요. 그런 분들도 많더라구요. 그래서 집에다가 완전 좋은 텔레비죤과 스피커, 에어컨 같은 걸 구비한다고도 하구요..

12> 그렇군요.. 휴가 기간을 맞아 유통, 카드 관련 기업들.. 숙박업과 렌터카 관련 기업, 자동차 기업, 가전제품 기업 등등.. 실적 개선이 기대되는 기업들이 많을 것 같은데요. 하지만, 여전히 해외여행은 어려운 상황이라.. 항공업계는 올 여름 휴가철에도 실적 개선이 힘들겠죠?

진행> 그러게 말입니다.. 어쨌거나, 한국은 해외 여러 나라들에 비해서는 상황이 훨씬 좋은 편이긴 하지만, 그래도 수도권을 중심으로 악화된 상황을 일단 빨리 잡아야 할 것 같구요. 여태껏 잘 해왔듯.. 아마도 잘 해낼 거라 믿지만요.. 국민 여러분 모두가 여름휴가 때도 철저히 방역지침 잘 지키면서.. 더 좋은 시간 보내시면 좋겠네요. 오늘도 좋은 말씀, 고맙습니다.

 

 

<썸네일 이미지=네이버 지식백과 캡처>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