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이 보이는 경제

  • 방송정보뉴스시사
  • 출연진행: 신지은(MC), 김원규(한국경제TV 기자)

공식 SNS

한국 기업 '카카오' 시가총액 급상승...성장 동력은?

더 알찬 뉴스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1-06-28 15:01

진행> 뉴스통의 월요일 코너 ‘더 알찬 뉴스’ 시간입니다. 청취자 여러분께 더 알찬! 경제 뉴스와 각종 정보를 쉽고 재미있게 전해드리는 시간인데요. 한국경제TV의 김원규 기자와 오늘도 함께 합니다. 안녕하세요?

1> 오늘은 한국의 주목할 만한 기업에 대해 얘기해주신다고 하는데요. 전통적인 한국의 강세 업종인 제조업 회사가 아닌, 인터네트 플랫폼 기업 ‘카카오’인데요. 최근 들어 성장세가 눈에 띠게 두드러지면서 주식시장에서도 가장 뜨거운 기업이 됐죠. ‘카카오’라는 회사 이름을.. 우리 방송 계속 들으시는 분들은.. 드문드문 들어보셨을 텐데요. 카카오가 어떤 기업인지 부터 소개 부탁드립니다.

2> 이제는 수 십 개의 계열사를 거느린 회사로 성장했고, 업종도 다양하죠?

3> 우리 생활 각 분야에 정말 밀접하게 뿌리 내리고 있는 것 같은데요. 카카오가 여러 분야로 공격적인 사업 확장을 할 수 있었던 원동력은 어떤 것이었나요?

4> 특히.. 카카오 인수합병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게 다음과의 합병이죠? 그 배경은 어땠나요?

5> 그런데 인수합병은 어느 정도 자금 확보가 된 기업들은 자주 하는 일이지 않나요?

6> 그러게요. 최근에 카카오가 자체 제작하는 예능 방송이나 드라마 같은 게 화제인 것 같더라구요.

7> 사업적인 판단이 빠르고 정확하고.. 적절한 곳에 투자를 하고, 인수합병을 해온 게 성공의 요인인 것 같네요. 이런 가운데.. 카카오는 최근 주식시장에서 가장 크게 주목 받고 있는 기업이라죠?

8> 카카오가 한국 주식시장에 큰 지각변동을 일으키고 있을 정도군요. 최근에 이처럼 주식시장에서 크게 주목받는 배경은 뭔가요?

9> 지금도 우리가 들고 있는 타치폰에.. 카카오와 관련된 어플들이 10개 중에 3개 이상은 될 정도로.. 카카오가 우리 생활 곳곳에 미치는 영향이 정말 큰 것 같긴 합니다. 앞으로도 계속 더 성장할 것 같은데요. 특히, 콘텐츠 사업까지 잘 되고 있다고 하니까... 어떤 전망이 나오고 있나요?

10> 에스엠엔터테인먼트의 지분까지 인수한다니.. 정말 대단하네요.

11> 주식시장에 상장하면, 그만큼 투자금도 모일 테고.. 또 한 번 기업이 더욱 도약할 수 있는 기회가 생기겠군요?

12> 카카오의 다른 금융 회사들은 상황이 어떤가요?

13> 카카오페이를 통해서 모바일로 상품을 구매한 적이 있는데요. 상당히 편리하더라고요. 그동안 모바일 전자결제 시스템은 삼성전자 등 대기업들의 전유물이었는데.. 카카오가 이 분야에서도 성공을 하고 있는 것 같네요. 게다가.. 타치폰으로 주식거래를 할 수 있는 MTS 시장에도 뛰어든다죠?

14> 정말 다양한 분야에 진출해.. 대부분 성공을 하고 있는 카카오인 것 같은데요. 금융 쪽에서도 다른 분야들과 같이, 끝까지 크게 성공할 수 있을지 기대를 모으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다른 계열사들도 추가 도약을 준비 중이라죠?

진행> 카카오라는 기업이.. 최근에 한국 주식시장에서 주가가 한껏 오른 이유가 충분히 있었네요. 현재 한국에서 가장 주목받고 있는 기업 중 하나인 카카오가 앞으로 어떻게 더 성장하고 발전해 나갈지.. 그 행보를 기대해 보겠습니다. 오늘도 함께 해주셔서 고맙습니다.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