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알찬 뉴스

  • 방송정보뉴스시사
  • 출연진행: 신지은(MC), 김원규(한국경제TV 기자)

공식 SNS

이건희 회장 별세, 일류기업 삼성의 성공 신화를 되돌아보다

더 알찬 뉴스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0-10-26 16:25

진행> 뉴스통의 월요일 코너 ‘더 알찬 뉴스’ 시간입니다.

청취자 여러분께 더 알찬! 경제 뉴스와 각종 정보를 쉽고 재미있게 전해드리는 시간인데요. 한국경제TV의 김원규 기자와 함께합니다.

안녕하세요?

1> 오늘은 한국의 대표 기업인 삼성전자와 관련된 소식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어제였죠. 이건희 삼성전자 회장이 별세했습니다. 삼성전자는 한국의 대표 기업일 뿐 아니라, 세계적인 기업인데요..

2> 이건희 회장은 삼성그룹의 2세 경영자로, 취임 후.. 자신이 창업을 하는 것보다 더 어렵다는 ‘제2의 창업’을 일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죠?

특히, 1990년대 초의 큰 결심이 지금의 삼성그룹을 만들었다는 평가가 있다는데.. 어떤 건가요?

3> 그러한 일들을 토대로.. 실제, 이 회장이 삼성 그룹에 가져다 준 변화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4> 그와 같은 노력을 통해, 삼성그룹은 명실상부 세계 1위의 전기전자 기업으로 올라설 수 있었는데요.

삼성이 여기까지 온 데에는 특히나 ‘반도체’의 역할을 빼놓을 수 없죠?

5> 반도체 분야에서는 세계 최초 개발 성과도 여럿 있다죠?

6> 반도체의 도약뿐 아니라 삼성 하면, 빼놓을 수 없는 게 있죠. 바로 스마트폰.. 그러니까, 타치폰 분야죠?..

7> 이건희 회장은 확실히 산업의 미래를 보는 눈이 정확했던 것 같네요?..

8> 아.. 저도 당시 기억이 나는 거 같습니다. 그걸 ‘애니콜 화형식’이라고 불렀었죠?

그 사건 이후로, 삼성의 손전화가 본격적으로 도약했던 거군요?

9> 하지만 삼성전자의 손전화가 승승장구만 했던 건 아니라죠?

중간에 다시금 위기를 겪기도 했는데.. 스마트폰.. 그러니까, 타치폰의 등장으로 그랬다죠?

10> 초반에는 애플사의 아이폰에 못 미친다는 평가가 많았었죠?

11> 와.. 이건희 회장이 참 대단한 분이었네요.

이렇게.. 반도체와 타치폰의 활약에 힘입어, 삼성그룹은 전 세계에서 가장 주목 받는 기업으로 성장했는데요. 삼성그룹의 현재 위치는 어느 정도인가요?

12> 그런 성과를 낼 수 있었던 배경에는 이건희 회장의 능력이 주효했는데요. 실제 숫자상으로도 증명되고 있죠?

진행> 이건희 회장은 "양보다 질"이라는 구호를 내세우며.. 27년간 삼성그룹을 이끌었는데요.

대대적인 혁신을 추진하며.. 삼성그룹이 지금의 반도체, 타치폰 분야 세계 1위 업체로 올라서게 하는 등.

삼성이라는 기업을 세계 초일류 기업이 되도록 했다는 이야기 들어봤습니다. 이제는 고인이 된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의 일대기를 살펴본 셈인데요.

한국경제TV 김원규 기자와 함께했습니다. 오늘도 고맙습니다.

 

 

<썸네일 이미지=MBCNews유튜브캡처>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