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이 보이는 경제

  • 방송정보뉴스시사
  • 출연진행: 신지은(MC), 김원규(한국경제TV 기자)

공식 SNS

한국 막걸리 전 세계에서 인기, 배경은?

더 알찬 뉴스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2-07-18 16:01

전해드리는 시간인데요. 한국경제TV의 김원규 기자와 함께 합니다. 안녕하세요?

진행> 오늘은 한국의 여러 산업 이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한국의 대표 자동차 기업 현대차가 전기차 시장 1위 기업 도약을
위한 승부수를 던졌다고 하는데요. 어떤 내용인가요?

진행> 그간 한국 자체 공장은 없었나요?

진행> 새 공장을 짓게 되면, 생산량은 확실히 대폭 늘 수 있겠네요?

진행> 국내에서도 전기차 판매량을 많이 늘릴 계획인가요?

진행> 사실, 전기차 보급량이 늘어난 게 얼마 안 됐잖아요. 한국 뿐 아니라 대부분의 나라들도 마찬가지고요. 그만큼 전기차 충전소가 부족할 텐데요. 이런 부분에 대한 대안은 있나요?

진행> 아직까지는 미국의 테슬라가 점유하고 있는 전기차 시장에서 한국 현대차의 약진이 본격화 되고 있는 것 같네요. 다른 소식으로 넘어가 보겠습니다. 이번에도 차량 얘기라고요?

진행> 인기의 비결이 뭐였나요?

진행> 북한 주민 분들 중에는.. 자동차에 대한 이 모든 이야기들을 완벽하게 이해하시는 분들이 많지 않을 수도 있는데요. 향후, 북한에서도 그렇게 비싸지 않은 가격에, 더 많은 국민들이 저공해자동차로 일상을 자유롭고 안락하게 누빌 수 있으면 좋겠네요. 그렇다면, 그 자동차의 가격은 어느 정도인가요?

진행> 그렇군요.. 헌데, 이런 인기에 힘입어 쌍용차에서도 모처럼 '일복이 터졌다'는 얘기가 나오고 있다고요?

진행> 현대, 기아차에 밀려 시장 확장에 어려움을 겪었던 쌍용차도 새로운 도약을 하면 좋겠네요. 마지막으로.. 이번에는 술과 관련된 얘기라고요?

진행> 그 성장세가 좀 더 구체적으로 어느 정도인가요?

진행> 왜 다시 막걸리가 인기를 얻고 있는 건가요?

진행> 한국의 막걸리를 특별히 더 선호하는 나라도 있나요?

진행> 전기차부터 주류까지 아우르는 한국 기업들의 선전을 더욱 기대하고 응원합니다. 지금까지 한국경제TV 김원규 기자와 함께 했습니다. 오늘도 고맙습니다.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