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이 보이는 경제

  • 방송정보뉴스시사
  • 출연진행: 신지은(MC), 김원규(한국경제TV 기자)

공식 SNS

한국 정부, 국제사회에 '한국형 스마트시티' 확산 추진, 적용되는 사업은?

더 알찬 뉴스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2-06-27 14:57

진행> 뉴스통의 월요일 코너 ‘더 알찬 뉴스’ 시간입니다. 청취자 여러분께 더 알찬! 경제 뉴스와 각종 정보를 쉽고 재미있게 전해드리는 시간인데요. 한국경제TV의 김원규 기자와 함께 합니다. 안녕하세요?

진행> 오늘은 한국의 문화와 산업 수출과 관련해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최근 몇 년 사이.. 한국이 영어로 코리아라, 그 앞 글자를 따서 'K-00'라는 말들이 많이 생겼죠. 케이팝, 케이뷰티, 케이컬처, 케이푸드, 케이드라마.. 정말 많은데요. 그만큼 전 세계에서 한국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기 때문입니다. 이런 와중에.. 한국 정부는 국제사회에 한국형 스마트시티를 확산시키기 위한 노력을 해오고 있는데요. 한국형 스마트시티가 뭔가요?

진행> 구체적으로는 어떤 사업들이 각 국가에 적용되는 건가요?

진행> 한국의 인프라 시설 구축이 해외에서 각광 받고 있다는 이야기는 많이 들었었는데요.

진행> 전 세계에서 정말 많은 나라들이 한국의 인프라 건설 기술력을 원하는군요.. 결국 한국은 자국의 기술력을 수출하고, 이를 도입한 국가는 좋은 환경을 도시에 구축하는 셈인 것 같은데요. 서로가 좋은 건데.. 이와 관련해 한국 정부의 향후 계획은 어떻게 되나요?

진행> 세계 각국이 한국의 인프라를 좋아하고, 이를 자국에 적용한다니 대단하네요. 상대적으로 낙후된 국가의 도시들이 앞으로 한국화 되어 더 발전되는 모습을 기대해 보겠습니다. 다음은 어떤 소식인가요?

진행> 할랄 음식에 한국 기업들이 관심을 갖는 배경은 뭔가요?

진행> 현재 전 세계의 많은 국가들이 인구 부족 현상을 격고 있지만, 무슬림국가들은 인구 감소는커녕 지속해서 늘고 있는 상황이라고요? 그럼, 한국 기업들의 움직임은 어떤가요?

진행> 다른 기업들은 어떤가요?

진행> 한국 음식 및 식품의 인기도 날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는데, 우리가 먹는 물도 수출하고 있다고요?

진행> 네, 한국의 인프라 산업.. 케이푸드.. 이런 것들이 더욱 활기차게 전 세계로 진출하고, 수출되면 좋겠고요. 한국의 이익 뿐 아니라.. 그 나라 국민들에게도 더 큰 만족감과 행복감을 줄 수 있으면 좋겠네요. 무엇보다.. 북한 땅에도 한국의 발달된 인프라 설비를 대대적으로 설치하고, 북한에서도 자유롭게 남한의 온갖 케이푸드를 맛볼 수 있는 날이 하루빨리 오기를 바랍니다. 지금까지 한국경제TV 김원규 기자와 함께 했습니다. 오늘도 감사합니다.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