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특집

  • 방송정보 | 뉴스시사
  • 출연진행: 양정아(연출) 이정철(조연출)

공식 SNS

[북한 코로나 현황] 혜산시, 굶는 세대 속출하자 봉쇄 완화

기획 / 특집
작성자
정아 양
작성날짜
2022-05-27 14:23

진행> 네, 5월 27일의 북한 코로나19 현황 알아봅니다. 양정아 기자 나와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진행> 우선, 오늘의 상황은 어땠나요?

진행> 실제 북한 내에서 봉쇄 조치가 완화되는 움직임도 포착이 되고 있다고요?

진행> 그런데, 이번 조치가 내려진 이유가 봉쇄 조치를 이어갈 수 없을 정도로 내부 상황이 악화됐기 때문이라고요?

진행> 하지만, 봉쇄 완화 조치에도 어려움을 토로하는 주민들이 계속 늘어나고 있다고요?

진행> 북한 내 코로나 관련 사망자 중에 어린 아이들의 비중이 높다는 소식도 전해드린 바 있는데요. 그래서인지 북한 당국이 아이들이 집단으로 생활하는 고아원에 대한 방역을 특히 강조하고 있다고요?

진행> 하지만.. 이러한 당국의 선전과는 달리, 현장에서는 피해가 속출하고 있다죠?

진행> 코로나 사태가 안정세에 접어들었다는 북한 당국의 주장과는 달리 내부에서는 위기의 목소리가 점차 높아지고 있습니다. 북한 당국이 현재 상황을 솔직하게 공개하고, 주민들의 생명과 안전을 보호하는 방향으로 정책을 펴주길 다시 한 번 당부하고 싶습니다. 오늘 말씀도 감사합니다.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