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체크

  • 방송정보뉴스시사
  • 출연진행: 신지은(MC)

공식 SNS

북한, 코로나비루스 방역 강화와 함께 사상통제 강화...의도는?

뉴스체크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2-05-05 13:53

진행> 네, 한반도를 둘러싼 뉴스를 쉽게 풀어서 설명해드리는 ‘뉴스 체크’ 시간입니다. 김민수 기자와 함께 합니다. 안녕하세요?

진행> 북한이 경제와 사회 부문에서 통제체제를 재정비하기 위해 코로나19 방역 상황을 이용하고 있다는 주장이 나왔습니다. 지난 화요일 뉴스체크 시간에 잠깐 이 이야기를 전해드렸었는데요. 북한 당국이 코로나19 방역을 정치적으로 이용하고 있다는 주장이 제기되고 있는 거죠?

진행> 지금 다른 나라에서는 백신, 왁찐 접종율을 높인 후에 방역을 단계적으로 완화했잖아요. 북한도 그렇게 갈 수 있는 기회가 있었는데, 그렇게 하지 않았다는 건가요?

진행> 정치적 의도라면 어떤 의도가 있다는 건가요?

진행> 코로나19 방역정책이 강화된 시기에 북한 주민들에 대한 사상통제도 강화됐는데요. 이런 움직임 또한 정치적 목적이 크다고 봐야 할까요?

진행> 쭉 말씀을 듣고 보니까.. 북한이 일종의 정치 방역을 하고 있는 거네요.

진행> 북한 주민들이 받는 피해도 크죠?

진행> 북한 주민들에게 살 길을 열어줘야 하는 정부가 오히려 삶을 파괴한다면, 과연 ‘인민대중 제일주의 정치’를 한다고 말할 수 있을까요?.. 뉴스 체크,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오늘도 감사합니다.

 

<썸네일 이미지=KBS News 유튜브 캡처>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