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체크

  • 방송정보뉴스시사
  • 출연진행: 신지은(MC)

공식 SNS

김정은 7개월 만에 대규모 열병식 개최 "핵무력 급속히 강화"

뉴스체크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2-04-26 16:45

진행 :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핵 무력을 더욱 강화하겠다는 의지를 공개적으로 밝혔습니다. 25일 열린 심야 열병식에서 이같이 밝혔는 데요, 열병식 상황과 핵무기 개발 강화 발언이 미칠 영향에 대해 살펴봅니다.

진행 : 그동안 위성 사진에 열병식 준비 동향이 관측 됐었는데, 25일 저녁에 진행을 했죠?

진행 : 이 열병식에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참석해 연설을 했는데요. 핵무력을 강화하겠다는 의지를 재차 강조했다죠?

진행 : 북한이 올해 들어 핵무기 위협 수위를 높이고 있는데요, 김여정 부부장도 핵 공격 발언을 했었죠?

진행 : 김정은 위원장이 그동안 미국과의 협상을 염두에 두고 핵무력 발언을 자제해 왔는데요, 이번 열병식 때 핵 위협 수위를 크게 높인 이유는 뭔가요?

진행 : 그럼 앞으로 추가 핵실험이나 핵무기를 발사할 수 있는 미사일 시험 가능성도 있겠군요?

진행 : 한국과 미국의 대응은 어떻습니까?

진행 : 북한이 핵실험과 대륙간탄도미사일 시험 유예 약속을 깨고, 주변 국가들을 향해 핵위협 수위를 높이고 있습니다. 한반도 정세가 다시 긴장 상태로 치닫고 있는데요, 대결보다는 대화로 문제를 폴어가길 바랍니다. 오늘 뉴스 체크 마치겠습니다.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