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체크

  • 방송정보뉴스시사
  • 출연진행: 신지은(MC)

공식 SNS

왁찐(백신) 지원 거부하는 북한...여전히 확진자 없다고 주장

뉴스체크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2-04-12 16:51

진행> 한반도를 둘러싼 뉴스를 쉽게 풀어 설명해드리는 뉴스 체크 시간입니다. 오늘은 양정아 기자와 함께 합니다. 안녕하세요?

진행> 국제 백신 공동 구입 프로젝트인 코백스(COVAX)가 북한에 보낼 코로나19 왁찐을 전량 취소했다가, 약 열흘 만에 다시 배정한 것으로 나타났다고요?

진행> 말씀해주신 대로, 코백스는 이달 초 북한에 대한 왁찐 배정을 전량 취소했는데요. 왜 취소를 했던 건가요?

진행> 그럼, 북한이 왁찐 수용을 결정했는지 여부는 아직까지도 알 수 없는 거네요?

진행> 지난해에도 상당량의 코로나 왁찐이 북한에 배정됐지만, 사실상 북한의 거부로 전량 취소된 바 있는데요. 참 안타까운 일이네요.

진행> 그런가하면 북한은 코로나19 사태 이후 2년이 넘는 기간 동안 자국에서 발생한 확진자는 없다는 주장을 이어오고 있죠?

진행> 의심 증상자는 있었지만, 코로나 양성 판정을 받은 사람은 한 명도 없었다는 거죠?

진행>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 비루스 누적 확진자가 5억 명을 육박하는 상황에서 북한에서만 단 한 명의 코로나 환자가 발생하지 않았다는 북한의 주장, 신뢰하기 어렵다는 의견이 많은데요. 국제기구에 코로나 발생 상황도 솔직히 밝히고, 왁찐 지원도 전격적으로 수용하는 모습을 하루빨리 보여주길 바라겠습니다. 그게 진짜 인민을 위하는 길이니까요. 뉴스 체크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오늘 말씀도 감사합니다.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