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체크

  • 방송정보뉴스시사
  • 출연진행: 신지은(MC)

공식 SNS

성 김 대북특별대표 방한 예정...최근 한미 회담 내용은?

뉴스체크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1-10-19 16:41

진행> 한반도를 둘러싼 뉴스를 쉽게 풀어 설명해드리는 뉴스 체크 시간입니다. 김민수 기자와 함께 합니다. 안녕하세요? 진행> 한국과 미국이 북한 문제를 놓고 논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해 한미일 정보기관 수장이 한국에서 비공개 회동을 했고, 북한 협상 책임자인 미국의 성김 대북 특별대표도 이번 주말에 한국을 방문합니다. 어떤 이야기들이 나오고 있는지 살펴봅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종전선언을 제안한 뒤에 한미 당국이 이를 계속 논의하고 있죠?

진행> 북한이 관심을 갖고 있는 사안도 논의할 수 있다고 하죠?

진행> 이런 가운데 한미일 정보 수장이 5개월여 만에 한국에서 회동을 했는데, 여기에서는 어떤 이야기가 나왔습니까?

진행> 지금 한국과 미국이 활발하게 접촉하고 있는데요. 북한을 대화로 나오게 하기 위한 방안을 논의한다고 봐야겠죠?

진행> 맞습니다. 미 중앙정보국(CIA) 국장이 직접 방한해 문재인 대통령을 만났다는 것에 대해.. 전문가들은 상당한 놀라움을 표시하던데요. 분명 굉장히 중요한 정보가 미국으로부터 한국에 전해졌을 거라면서 말이죠. 북한의 반응은 어떻습니까?

진행> 한국과 미국은 긴밀하게 오가며 논의를 진행하고, 거듭 대화의 손길을 내밀고 있는데.. 북한 역시 유화적인 행동을 보이면서도, 한편으로는 미사일을 또 쏩니다. 궁지에 몰린 이들이 보이는 전형적인 행동 패턴이긴 합니다만.. 북한 정부와 인민들에게 전혀 도움 되는 일이 아니라는 걸 명심해주길 바랍니다. 오늘의 뉴스 체크는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오늘 말씀도 감사합니다.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