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체크

  • 방송정보뉴스시사
  • 출연진행: 신지은(MC)

공식 SNS

남북통신선 복원…북 "중대과제 해결해야" 주장

뉴스체크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1-10-05 16:44

진행> 한반도를 둘러싼 뉴스를 쉽게 풀어 설명해드리는 뉴스 체크 시간입니다. 김민수 기자와 함께 합니다. 안녕하세요?

진행> 김정은 위원장이 말한 지 닷새 만에 북한이 남북 통신연락선을 다시 복원했습니다. 남북관계 개선의 첫걸음인지, 아니면 다른 의도도 있는 것인지 알아봅니다. 북한이 남측의 통화에 응답을 했네요?

진행> 통신선 복원에 대한 한국 정부 분위기는 어떻습니까?

진행> 미국 입장은 나온 게 있습니까?

진행> 지금 한국 정부가 후속 조치를 준비 중이라고 하던데, 어떤 준비를 하고 있나요?

진행> 만약에 북한이 한국 측의 대화 제의를 받아들인다면 어떤 의제가 다뤄질까요?

진행> 그런데요 북한이 지금 전제 조건을 내걸고 있잖아요. 이게 걸림돌이 되지 않을까요?

진행> 북한이 이 시점에 남북통신선을 다시 복원한 이유가 뭘까요?

진행> 사실.. 그런 북한의 수는 이제는.. 너무 빤히 보인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그런데.. 여태껏 그런 게 성공해서 북한과 북한 주민들에게 도움이 된 적이 있었나?.. 하는 걸 잘 생각해야 할 겁니다. 북한이 남북관계를 자신들의 정치적 이해관계에 따라 이용하는 게 아니라, 민족의 평화와 화해를 위해 진정성을 보이면 좋겠습니다. 그래야만 북한과 북한 주민들이 제대로 살 수 있는 방법이 생긴다는 것도 꼭 명심해주면 좋겠습니다. 오늘의 뉴스 체크는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오늘 말씀도 감사합니다.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