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체크

  • 방송정보뉴스시사
  • 출연진행: 신지은(MC)

공식 SNS

문 대통령, 유엔총회서 종전선언 제안...국제사회의 반응은?

뉴스체크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1-09-23 16:40

진행> 네, 한반도를 둘러싼 뉴스를 쉽게 풀어서 설명해드리는 ‘뉴스 체크’ 시간입니다. 김민수 기자와 함께 합니다. 안녕하세요?

진행> 문재인 대통령이 임기 종료 8개월여를 앞두고, 다시 종전선언 카드를 꺼냈습니다. 북한이 연이어 미사일을 쏘고 대화를 거부하고 있는 상황에서, 종전선언 제안이 한반도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살펴봅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이번 유엔총회 연설에서 다시 종전선언 제안을 했죠?

진행> 최근에 북한이 연이어 미사일을 발사했고, 핵시설을 재가동 하는 징후도 보였는데요. 이 부분에 대한 언급은 없었나요?

진행>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도 유엔총회에서 연설을 했는데요. 어떤 이야기가 나왔습니까?

진행> 문재인 대통령의 종전선언에 대한 주변국 반응도 궁금합니다. 입장 나온 게 있나요?

진행> 중국이나 한국 내부의 입장은 어떻습니까?

진행> 종전선언에 대한 입장 차이가 크잖아요. 실현 가능성이 있을까요?

진행> 그 모든 복잡함을 가장 더 복잡하게 하는 게 북한 정부 아닌가 싶은데요. 국가와 국민을 생각하기보다는, 체제 유지를 위한 것에만 모든 걸 집중하면서, 항상 무리수를 두고 있으니 말입니다. 참 안타깝습니다. 어찌됐든, 북한이 대화를 받아들여야 이 모든 문제를 논의할 수 있을 텐데요. 일단 조건 없이 대화부터 진행하고, 한반도의 평화와 안정을 위한 방안을 찾아보면 좋겠습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듣겠습니다. 오늘도 감사합니다.

 

 

<썸네일 이미지=청와대 홈페이지 캡처>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