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체크

  • 방송정보뉴스시사
  • 출연진행: 신지은(MC)

공식 SNS

UN, 북한인권결의안 초안 제출...내용은?

뉴스체크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1-03-16 15:44

진행> 한반도를 둘러싼 뉴스를 쉽게 풀어 설명해드리는 뉴스 체크 시간입니다. 김민수 기자와 함께 합니다. 안녕하세요?

진행> 스위스 제네바에서 열리고 있는 유엔 인권이사회 제46차 회의에서 최근 북한 인권 문제가 집중적으로 논의됐습니다.

오늘은 이에 대해서 살펴봅니다. 유엔 인권이사회에서 어떤 과정으로 북한 인권 문제가 논의되고 있나요?

진행> 어떤 이야기가 나왔는지 궁금한데요. 먼저, 유엔 북한인권특별보고관이 참석한 상호대화 주요 내용부터 정리해 주시죠.

진행> 11일에는 북한인권결의안 초안이 제출됐다고 하셨는데, 어떤 내용이 담겼습니까?

진행> 코로나 방역과 관련한 인권 문제도 담겼다고 하죠?

진행> 유엔 인권이사회에서 매년 북한인권결의안이 채택되고 있는데요.
올해도 통과가 되겠죠?

진행> 12일에는 유엔 인권최고대표사무소에서 북한 인권 상황에 대해 보고 했는데, 이 내용도 소개해 주시죠?

진행> 지금 유엔에서는 북한 인권 유린 책임자를 처벌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계속 나오고 있는데, 유엔 인권최고대표사무소도 이 점을 강조했다면서요?

진행> 아, 북한 인권문제.. 이런 국제사회의 노력으로라도 제발 개선되기를 바라 봅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듣겠습니다. 오늘도 감사합니다.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