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체크

  • 방송정보뉴스시사
  • 출연진행: 신지은(MC)

공식 SNS

미국 방문한 서훈 안보실장, 논의 되고 있는 내용은?

뉴스체크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1-10-14 16:21

진행> 네, 한반도를 둘러싼 뉴스를 쉽게 풀어서 설명해드리는 ‘뉴스 체크’ 시간입니다. 김민수 기자와 함께 합니다. 안녕하세요?

진행> 김정은 위원장이 최근 2주 동안 3차례의 육성 연설을 통해 미국을 비난하면서도, 한국을 향해서는 ‘이중기준 철회'를 조건으로 관계 개선 가능성을 언급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한 한미 정부의 입장과 관계 개선 가능성에 대해 살펴봅니다. 서훈 청와대 안보실장이 미국을 방문 중이잖아요. 회담 결과 나온 게 있습니까?

진행> 일단은 원론적인 내용만 공개를 했군요. 김정은 위원장이 지난 11일에 미국이 북한에 적대적이라고 말했잖아요. 이 발언에 대해 미국 입장 나온 게 있나요?

진행> 한국의 입장은 어떤가요?

진행> 일각에서는 한국이 남북관계 개선을 위해 미국을 설득하고 있다는 이야기도 있던데요?

진행> 그렇다면 서훈 청와대 실장이 북한과 대화하기 위한 조건 마련을 위해 미국과 논의하고 있다는 거네요. 미국 입장은 어떻습니까?

진행> 어쨌든, 한국 정부가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데.. 한동안 단절됐던 남북미 세 나라의 대화가 재개될지 좀 더 지켜봐야겠지만, 한국과 미국이 대화로 문제를 풀겠다는 의지가 강한 만큼, 북한도 조건 없이 호응하면 좋겠네요. 사실, 남북미 대화 재개가 가장 필요하고 시급한 나라는 현실적으로 북한이라는 걸.. 북한 스스로도 잘 알고 있을 겁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듣겠습니다. 오늘도 감사합니다.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