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체크

  • 방송정보뉴스시사
  • 출연진행: 신지은(MC)

공식 SNS

문재인 대통령, 신년 기자회견에서 밝힌 남북관계 구상은?

뉴스체크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1-01-21 16:01

진행> 네, 한반도를 둘러싼 뉴스를 쉽게 풀어서 설명해드리는 ‘뉴스 체크’ 시간입니다.

오늘은 김민수 기자와 함께 합니다. 안녕하세요?

진행> 지난 18일에 문재인 대통령의 신년 기자회견이 있었는데요. 오늘은 이 내용 자세히 살펴본다고요?

진행> 네. 문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북한과 연관된 현안에 대해서도 다양한 입장을 밝혔는데요. 자세한 내용 살펴볼까요?

진행> 한반도 평화 실현과 남북관계 진전에 대한 의지가 느껴지는 발언인데요.

문 대통령이 언급한 것처럼, 미국에서는 바이든 행정부가 출범하기도 했죠. 여기에 맞춰 한미 간 협력을 새롭게 다지겠다는 의지도 밝혔죠?

진행> 이날 기자회견에서 가장 큰 화제가 됐던 건 김정은 위원장의 남한 답방에 대한 질문이었다고 들었는데요. 문 대통령은 이 질문에 어떻게 답했죠?

진행> 임기 동안 북미 대화를 중재하려고 노력했지만, 제대로 진척되지 못한 것에 대한 아쉬움도 나타냈다고요?

진행> 북미관계가 교착되며 남북관계 역시 답보 상태를 이어가고 있는데요. 남북협력과 교류에 대해서는 어떤 구상을 밝혔습니까?

진행> 네.. 늘 사전 기획이나 대본 같은 것 전혀 없이 진행되는 문재인 대통령의 기자회견은 이번에도 국민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았는데요.

북한 관련 현안들에 대해서도 고무적인 이야기를 많이 하셨습니다.

부디 올해에는 꼭.. 문 대통령의 기자회견대로 남북, 북미 관계에 의미 있는 진전이 있길 바랍니다.

뉴스 체크, 오늘은 여기까지 듣겠습니다. 오늘도 수고하셨습니다.

 

 

<썸네일 이미지=청와대 유튜브 캡처>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