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기업가 열전

  • 방송정보 | 기획 특집
  • 출연진행:

공식 SNS

미래에셋을 만든 박현주 회장 1부

대한민국 기업가 열전
작성자
국민통일방송
작성날짜
2016-11-10 15:21


이: 한국 경제를 움직이고 있는 기업가들의 모험과 도전 그리고 성공 이야기를 들어 봅니다.오늘도 . 연세대학교 경제대학원에 김정호 특임교수 나와 계십니다. 안녕하세요?

이: 혁신적인 생각으로 새로운 분야에서 성공을 거두고 있는 기업가들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보고 있는데요, 오늘은 금융 분야에서 성공을 거둔 박현주 사장에 대해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먼저 이분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이: 금융이라고 하면 저희 북한 청취자들에게는 그리 익숙한 단어는 아니거든요,땅값이 오를 것을 예상하고 땅을 사들인다거나, 아파트 건설에 투자하고 입주민들이 들어오면 몇배의 돈을 받는다거나하는 실물거래는 아실텐데 이런 것과는 다르잖아요. 금융기업으로 성공을 거뒀다고 하셨는데, 금융기업은 뭔가요?

이 : 금융은 개인이 운영할 수 있는 것이라기보다 국가가 관리하고 운영하는 것이 당연시됐던 당시 사회 분위기 속에서 박현주회장이 (‘한국에 금융 기업을 만들겠다’는)다른 생각을 할 수 있었던 계기가 있을까요?

이: 금융 투자라는 게 우리나라에 들어온 지 오래되지 않았어요. 땅에 투자하는 사람들은 많았는데,  미지의 세계였을 금융 투자에 박현주회장은 어떻게 발을 들이게 되나요?


<중략>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