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2] 내가 주인공이라면

연중기획
작성자
김지영PD
작성날짜
2021-04-26 13:57

 

드라마 좋아하시나요? 오늘만큼은 내가 드라마 속 주인공이 되는 시간, 내가 주인공이라면!

태디: 청춘통일 특집 코너 ‘내가 주인공이라면’ 두 번째 시간입니다. 오늘도 한국 청년 두 분 김숙, 박사랑씨와 함께 하겠습니다. 

김: 안녕하세요, 김숙입니다.

박: 안녕하세요 박사랑입니다.

태디: 오늘은 어떤 드라마로 이야기 나눠볼까요?

김: 오늘은 직업 가치관에 대해 얘기해보려고 합니다. 우리는 일을 하면서도 선택의 기로에 놓일 때가 많잖아요? 그럴 때 어떤 가치를 우선시하여 선택할지 얘기해겠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드라마는 2019년에 방영한 ‘이태원클라쓰’입니다. 

태디: 아, 이태원 클라쓰… 재작년에 정말 인기가 대단했었죠? 간단하게 어떤 드라마인지 소개해주시겠어요?

박: 먼저 이 드라마의 중심 인물은 박새로이입니다. 이름이 좀 특이하죠? 새로이는 외식업계 재벌기업 ‘장가’의 악행에 맞서 소신을 지키다 때문에 고등학교도 퇴학 당하고 전과자로 살게 됩니다. 이 과정에서 새로이의 아버지는 장가의 후계자인 장근원 때문에 교통사고로 죽게 되죠. 인생의 낙오자가 될 수도 있는 상황이었지만 새로이는 장가 그룹에 복수하기 위해, 또 자신의 꿈을 위해 이태원이라는 동네에서 단밤이라는 포차를 열어 열심히 일하게 됩니다. 이태원은 대한민국 서울, 서울 중에서도 젊은이들에게 가장 인기있는 동네라고 할 수 있어요. 이 드라마 제목이기도 하죠.  

 

(중략)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