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나 이야기

  • 방송정보 | 종영방송
  • 출연윤옥, 대지혜

공식 SNS

43화 - 노벨평화상과 노벨의학상을 대하는 중국의 자세

차이나 이야기
작성자
국민통일방송
작성날짜
2020-02-05 09:56


윤: 중국의 문화를 알아봅시다, 니하오, 차이나! 지난 시간에는 중국발 미세먼지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오늘은 중국의 노벨수상자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노벨상은 스웨덴의 알프레트 노벨의 유언에 따라 6개 부문 별로 인류에 가장 큰 공헌을 한 사람이나 단체에게 주어지는 상인데요, 노벨이 말년에 인류에 공헌하기 위해 본인의 재산을 기부하여 만들었습니다. 중국은 14억 인구를 가진 큰 나라인데 노벨상에 대한 인식은 어떻습니까?  

장: 네, 노벨상은 노벨이 기부한 유산 3,100만 마르크, 달러로 환산하면 약 1900만 달러를 기금으로 하여 노벨재단이 설립된 후 1901년부터 인류의 복지에 공헌한 사람이나 단체에 수여되는 상이죠. 역대 중국계 노벨상 수상자에 대해 중국 국민들도 아주 뿌듯한 마음을 가집니다. 그런데 노벨상 수상자는 중국 인구에 비해 많지 않은 편입니다.  

윤: 노벨상이 만들어진 배경을 보면 노벨이 발명한 다이너마이트가 굴착공사, 수로발파, 철도 및 도로 건설에도 곧바로 사용되면서 노벨이 막대한 재산을 모으게 되었다지요?

(후략)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