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나 이야기

  • 방송정보 | 종영방송
  • 출연윤옥, 대지혜

공식 SNS

34화 - 스포츠 강국 중국의 아픈 손가락, 축구

차이나 이야기
작성자
국민통일방송
작성날짜
2019-12-04 14:08


윤: 중국의 문화를 알아봅시다, 니하오, 차이나! 지난 시간에 우리는 중국의 유명한 온라인상거래기업인 알리바바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오늘은 중국의 축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중국은 탁구와 다이빙, 육상 등 여러 체육 종목에서 최고를 차지하는 명실상부한 스포츠 강국입니다. 그러나 유독 축구에서 특히 남자 축구에서는 늘 기대를 저버리곤 하는데요, 중국은 왜 축구가 잘 안되는지 중국 축구의 문제점은 무엇인지 이런 이야기를 해볼까요? 

장: 네, 중국인들에게 있어 축구는 아픈 손가락입니다. 중국인들은 축구 이야기를 꺼내면 대부분 부끄럽거나 불편한 기색을 보이는데요, 요즘 물론 많이 나아졌다고 하지만 중국인들 대부분은 중국 축구 하면 ‘돈은 많은데 정말 못한다’는 이미지를 떠올립니다. 특히 축구 팬들은 정말 열심히 응원하지만 경기 성적은 늘 축구팬들의 기대에 미치지 못하죠. 

윤: 그렇다면 중국의 축구 실력이 늘지 않는 이유는 무엇이라고 볼 수 있을가요?

장: 전문가들이나 축구팬들이 지적하는 중국 축구의 가장 큰 문제점은 축구 팀 내부의 부패입니다. 시진핑주석이 축구를 좋아해서 이번 정권에서도 축구 종목에 많은 돈을 투자하고 또 기업들의 후원도 엄청나지만 실제로 훈련에 돈을 쓰지 않고 지원금 대부분을 관리자나 감독이 중간에 가로챈다는 것입니다. 

(중략)

이미지 출처: 중국 축구협회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