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려라 세상 밖으로

  • 방송정보 | 교양
  • 출연진행:

공식 SNS

프랑스의 공화정치

달려라 세상 밖으로
작성자
김지영PD
작성날짜
2021-11-30 11:13

 

진행 : 안녕하세요. 대표님, 세계 여러 나라의 이모저모를 소개하는 시간 갖고 있습니다. 지난시간에는 프랑스 역사 가운데, 십자군 전쟁과 잔다르크에 대해 이야기 했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어떤 이야기 해주실 건가요? 

진행 : 공화국, 공화정이라는 것이 어떤 것인지, 설명 바랍니다. 

진행 : 북한의 국가명칭이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이라고 되어 있는 데, 북한도 공화국이라고 할 수 있나요?

진행 : 형식은 공화국이지만 내용은 군주제라고 볼 수 있겠네요?

진행 : 현재 프랑스 대통령은 누구인가요?

진행 : 민주국가에서는 법에 따라 정치를 하는 데요. 프랑스 대통령에게는 어떤 권한이 있는 건가요?

진행 : 대통령제 국가라 그런지, 권한이 막강한데요. 총리는 어떤 권한이 있나요?

진행 : 총리는 나라 안살림을 많이 하고, 대통령은 바깥 살림은 하는 편이군요? 의회(대의원)는 어떻게 구성되어 있나요?

진행 : 현대 사회는 정당이 정치를 하는 정당정치 사회라고 할 수 있고, 민주주의 사회에는 대부분 여러 정당이 활동하는 데, 프랑스는 어떤 정당들이 있나요? 

진행 : 자유민주주의 사회에 공산당이 있다는 것이 신기한데요. 프랑스의 행정구역은 어떻게 이루어져 있나요?

진행 : 네, 지금까지 프랑스 정치에 대해 간략하게 살펴보는 시간 가졌습니다. 감사합니다.

 
이미지 출처: 연합뉴스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