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새로 읽기

  • 방송정보 | 뉴스시사
  • 출연진행: 신지은(MC), 이광백(국민통일방송 대표)

공식 SNS

북중무역 규모 증가, 코로나 이전 수준으로 회복중?

북한 새로 읽기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1-10-19 16:34

진행 : 북한새로읽기 시간입니다. 북한의 주요 현안을 분석하고 전망하거나 북한 사회를 진단하고 대안을 제시합니다. 국민통일방송 DailyNK 이광백 대표와 함께 합니다. 대표님. 안녕하세요?

진행 : 지난 9월 북한의 중국 수출이 급증했다면서요?

진행 : 그렇다면, 수출량이 회복되는 조짐이 보이고 있다는 건데요. 혹시 수입량도 늘어난건가요? 아니면 수출량만 늘고 있는 건가요?

진행 : 코로나19가 확산되기 이전으로 아직 들어간 것은 아니죠?

진행 : 최근에는 주로 어떤 품목을 수출하고 수입하고 있나요?

진행 : 기존에는 주로 철도를 이용해 북중무역을 많이 했는 데, 최근 수출입이 증가했으니, 철도 무역이 다시 활발해진 건가요?

진행 : 코로나19로 북중 무역이 사실상 중단되었는데, 그 이후 북중무역은 얼마나 줄어들었었죠?

진행 : 북중 무역 회복의 가장 큰 걸림돌은 무엇일까요?

진행 : 북중 무역이 부분적으로라도 회복된다면, 주로 어떤 품목이 수출과 수입이 늘어날까요?

진행 : 시청자 가운데, 가공 무역이라는 말이 어려우신 분들도 있을 듯 합니다.

진행 : 언제쯤이면, 북중 무역이 다시 코로나19 이전 수준으로 회복될 수 있을까요?

진행 : 최근, 중국 전력량이 심각하다는 보도가 나오고 있는 데, 어느 정도인가요?

진행 : 네, 지금까지 이광백 대표와 함께 회복조짐을 보이는 북중 무역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감사합니다.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